뷰페이지

고강도 방역 못참아…中대학생들 집단 탈출

고강도 방역 못참아…中대학생들 집단 탈출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2-11-10 15:44
업데이트 2022-11-10 15: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학교 탈출하는 황허학원 학생들. 웨이보 캡처
학교 탈출하는 황허학원 학생들. 웨이보 캡처
코로나19가 확산한 중국 정저우에서 폭스콘 노동자들에 이어 대학생들이 집단 탈출하는 일이 벌어졌다.

10일 봉황망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후 정저우 황허학원 대학생들이 학교 측의 제지를 뚫고 대거 교문 밖으로 나왔다.

학교 측은 교내서 코로나19가 확산하자 지난 8일 오전 조기 방학을 결정, 이날 오전 학생 절반가량이 학교를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심사를 거쳐 선별적으로 내보내겠다고 입장을 번복하자 학생들이 경비원들의 제지를 뚫고 교문 밖으로 뛰쳐 나가거나 담장을 뛰어넘는 ‘탈출극’까지 벌였다.

일부 학생들은 자가용을 타고 학교를 떠났지만, 대부분은 정저우역 등에서 붙잡혀 학교로 돌아갔다.

봉황망은 이 학교에서 1200여 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학생들의 집단 탈출 사태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학교 탈출하는 황허학원 학생들. 웨이보 캡처
학교 탈출하는 황허학원 학생들. 웨이보 캡처
정저우시 교육청은 “교내 감염자는 8명뿐”이라며 “학교를 떠났던 학생들이 대부분 귀교했다”고 밝혔다.

정저우에는 70만 명의 대학생들이 있으며 조기 방학으로 이들이 귀향하면 코로나19가 확산할 것을 우려한 허난성 지방정부는 대학생들의 동향에 촉각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중국에서는 코로나19 확산과 고강도 방역이 펼쳐지는 가운데 사건, 사고 등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앞서 세계 최대 아이폰 생산기지인 폭스콘 정저우 공장에서 코로나19가 번지자 지난달 말 노동자들이 집단 탈출, 고향으로 돌아갔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