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영상] 40만원짜리 와인 주문에 700만원짜리 서빙한 식당 칭찬하는 이유

[동영상] 40만원짜리 와인 주문에 700만원짜리 서빙한 식당 칭찬하는 이유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5-17 06:29
업데이트 2019-05-17 06: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식당 주인이 와인 서빙을 잘못한 웨이트리스에게 화를 벌컥 내지 않은 것을 칭찬하는 댓글들이 쏟아지고 있다. “맨체스터에 한 번 가봐야겠다”거나 “어차피 맛의 차이를 느끼지 못할 텐데 뭘”이라고 댓글을 다는 이들도 있었다.

영국의 스테이크 전문점 체인 ‘호크스무어’(Hawksmoor) 맨체스터점을 지난 15일(이하 현지시간) 찾은 손님 둘이 260파운드(약 39만 6800원)짜리 2001년 샤토 피숑 롱그빌 꽁떼스 드 라랑드(Chateau Pichon Longueville Contesse de Lalande) 와인을 주문했는데 웨이트리스가 4500파운드(약 686만 8300원)짜리 2001년 빈티지 ‘샤토 르 팽 뽀므롤’(Chateaule Pin Pomerol)을 서빙했다. 원래 매니저가 손수 챙겼어야 했는데 다른 일로 바빠 웨이터에게 시켰는데 병 디자인을 혼동했다는 것이었다. 동영상을 보면 맨체스터점의 마케팅 매니저 데일 클로비는 “와인룸 안이 너무 어둡고 비좁고 제때 서빙해야 한다는 강박증 때문에 같은 연도, 같은 빈티지의 다른 병을 골라 내온 것”이라며 “쓰라린 느낌 없다”고 웃음을 터뜨렸다. 시쳇말로 ‘썩소’의 느낌이 없는 것이 아니다.

와인 한 병을 모두 마신 손님은 샤토 피숑 와인을 한 병 더 주문했다. 매니저는 그 병이 사라져 서빙을 할 수가 없었다. 매니저가 말한 것처럼 테이블을 치우면서 모두 깜짝 놀랐다. 사실 샤토 피숑도 빈티지인데 샤토 르 팽 뽀므롤 2001년 빈티지는 단 500상자만 생산돼 17배나 더 비싼 것이라고 BBC 방송은 16일 전했다.
맨체스터점이나 체인 본사 모두 오히려 이 실수를 트위터에 올리며 홍보에 앞장섰다. 식당 측은 “우연히 4500파운드 짜리 와인을 마신 손님이 오늘 저녁을 즐겼기를 바란다”며 “와인을 제공한 직원은 기운 내기 바란다. 한 번 일어날 수 있는 실수로, 우리는 당신을 사랑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두 와인 병을 나란히 담은 사진을 올리고 “서로 많이 비슷해 보인다. 괜찮다”라고 적었다.

본사 창업자 윌 베켓은 이 행운의 손님이 두 번째 병을 달라고 주문한 것을 보면 “뭔가 특별한” 것을 충분히 즐겼던 것으로 보인다며 “이런 종류의 친절은 어디 다른 곳에서 발견할 수 없을 만큼 귀하고 즐거운 일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실수를 한 웨이트리스가 “똑똑하다. 우리 모두 똑똑한 여성임을 알고 있다”며 한번의 실수로 비난 받을 이유가 없다고 감싸고 “위축된 마음이 진정되면 그녀를 다독거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방송인 피어스 모건은 트위터에 “오늘밤 한 자리를 예약할 것이다. 같은 웨이트리스로 제발”이라고 농을 했고, 와인 블로거 밥 할리웰은 “이 시점에서 호크스무어가 아예 그녀의 이름과 근무 패턴을 공개하면 우리 모두 보러 가 이런 실수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게 단도리하도록 도와줄 수 있는데”라고 엉큼한(?) 부탁을 했다. 미식 블로거 스티븐 캐롤은 “모두 잘했어. 실수는 일어나기 마련이야. 그것(실수)을 어떻게 처리하느냐가 차이를 만들지!”라고 격려했다.

임병선 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