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밀라노 개축 건물에 경비행기 “쾅” 루마니아 최고 부자 일가 참변

밀라노 개축 건물에 경비행기 “쾅” 루마니아 최고 부자 일가 참변

임병선 기자
입력 2021-10-04 12:55
업데이트 2021-10-04 12: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탈리아 밀라노 소방관들이 3일(현지시간) 경비행기가 추락하며 충돌한 2층 건물에 발생한 화재를 진화한 뒤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밀라노 비질리 델 푸오코 AP 연합뉴스
이탈리아 밀라노 소방관들이 3일(현지시간) 경비행기가 추락하며 충돌한 2층 건물에 발생한 화재를 진화한 뒤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밀라노 비질리 델 푸오코 AP 연합뉴스
이탈리아 북부 밀라노 외곽의 한 건물에 경비행기 한 대가 추락하는 바람에 8명이 목숨을 잃었다.

밀라노의 산 도나토 소방대장은 단발기인 필라투스 PC-12 기종의 이 비행기가 개축 중인 2층 건물과 충돌하면서 기장과 부기장을 비롯해 어린이 한 명을 포함한 6명의 탑승객 전원이 숨졌다고 밝혔다. 영국 BBC는 루마니아 억만장자 단 페트레스쿠(68)가 부인, 둘의 30세 아들, 어린아이 등과 함께 변을 당했다고 현지 언론을 인용해 전했다. 페트레스쿠는 루마니아에서 가장 돈 많은 사람으로 알려져 있다고 BBC는 전했다.

건물 주변에 주차해 있던 여러 대의 차량도 화재 피해를 입었지만 다행히도 지상에서 다치거나 한 사람은 없었다.

사고 비행기는 밀라노의 리나테 공항을 이륙해 사르데냐 섬의 올비아 공항을 향해 날아가려 했으나 이륙 직후 곧바로 기장 등이 구조 요청을 할 정도로 문제가 발생했다. 사고 현장인 산 도나토의 안드레아 체키 시장은 “ 끔찍한 사건이다. 하지만 뉴스를 보니 사망자 가운데 이탈리아인은 없었다”고 말했다.

목격자들은 이 비행기가 추락하면서 엔진에 불이 붙었고 아직 비행 중일 때 부터 비행기 부품 일부가 떨어져 내렸다고 목격담을 전한 것으로 보도됐다.

밀라노 시의 티치아나 시칠리아노 검찰관은 이번 사고의 책임자를 가리기 위해 즉시 수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항공기의 비행기록이 담긴 블랙박스를 안전하게 회수했다면서, 이 장치를 조사하면 사고 원인이 밝혀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