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운전자 머리 위로 다른 차 날아가는 순간 포착

운전자 머리 위로 다른 차 날아가는 순간 포착

입력 2014-07-17 00:00
업데이트 2014-07-17 15: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뮬러 자동차 경주에서 하마터면 끔찍한 차 사고가 날뻔한 순간이 포착돼 화제다.

16일 미국 뉴욕데일리뉴스는 지난 4일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의 경주용 자동차 레이스에서 50대 남성이 운전하는 포뮬러 차 위로 뒤따르던 차량이 아슬하게 비껴 날아가는 순간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행운의 사나이’는 렉스에어(Lexair: 유압기 전원이나 밸브, 공작 기계 부속품 등을 만드는 회사) 주식회사의 사장 웨스 알렌(55). 아찔한 사고는 그가 일곱 바퀴째 접어들었을 때 발생한다.



영상에는 시속 209km로 달리는 그의 차가 보인다. 4대의 포뮬러 차가 그를 앞서고 있다. 트랙의 코너에 이르자 저마다 속도를 줄이며 뒤차가 추월하지 못하도록 방어 운전을 펼친다.

곧이어 또 다른 코너에 진입하는 순간, 선두 차량에서 한쪽 바퀴가 빠지면서 뒤따르던 차와 추돌사고가 발생한다. 예상치 못한 사고에 알렌도 속도를 줄인다. 이때 갑자기 알렌의 차가 덜컹거리면서 그의 헬멧 바로 위로 속력을 줄이지 못한 흰색 포뮬러 차가 아슬하게 비껴 날아간다. 날아간 차량은 알렌의 앞차와도 추돌할 뻔하지만 간신히 위기를 모면한다. 한바탕 소동에 멈칫했던 알렌은 곧바로 그들을 뒤로하고 달리기 시작한다.

이날 사고는 자칫 큰 불상사가 일어날 뻔한 위험천만한 사고였지만 부상자가 발생하지 않았으며, 웨스 알렌은 트랙을 끝까지 완주해 우승을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JukinVideo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