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다에 뛰어들어 낚싯줄에 걸린 1.2m 상어 맨손으로 잡은 남성

바다에 뛰어들어 낚싯줄에 걸린 1.2m 상어 맨손으로 잡은 남성

입력 2014-10-06 00:00
업데이트 2014-10-06 1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낚싯줄에 걸린 상어를 잡기 위해 바다로 뛰어든 겁없는 남성의 영상이 화제다.

지난달 15일 유튜브에 올라온 40초 가량의 영상에는 미국 플로리다주 쥬피터에서 한 남성이 낚싯줄에 걸린 상어를 잡기 위해 바다로 뛰어들어 맨손으로 건져내는 놀라운 광경이 담겨 있다.



영상에는 해안가 바위 위에서 낚시 중인 남성이 미끼를 문 상어와 힘겨운 씨름을 하는 모습이 보인다. 더욱 놀라운 것은 낚싯바늘을 문 상어를 잡기 위해 직접 물속으로 뛰어들어간 남성의 모습이다. 낚시꾼의 친구로 알려진 한 남성이 낚싯대에 잡힌 상어를 잡기 위해 직접 물로 뛰어든 것.

깊은 바닷물 속에서 헤엄 끝에 가까스로 낚싯줄을 잡은 남성은 점점 상어 곁으로 다가간다. 잠시 후, 남성이 양손을 이용해 상어를 들어올린다. 그가 맨손으로 들어올린 1.2m짜리 검정지느러미 상어(blacktip sharks)의 모습에 구경꾼들이 박수와 환호를 보낸다.

한편 남방상어로도 불리는 검정지느러미 상어는 등지느러미의 끝이 검은색을 띠며 몸길이 1.5 ~ 1.8m 정도의 상어다. 무리를 지어 다니는 습성이 있고 매우 빨리 헤엄칠 수 있다. 식성이 매우 좋은 상어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Greg Pace youtube

손진호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