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녹슨 면도칼로 생식기 잘라버렸다” 무슨 뜻?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녹슨 면도칼로 생식기 잘라버렸다” 무슨 뜻?

입력 2014-11-25 00:00
업데이트 2014-11-25 14: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YTN 영상캡쳐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YTN 영상캡쳐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녹슨 면도칼로 생식기 잘라버렸다” 의회 의원 발언이 ‘충격’

디즈니 애니메이션 캐릭터 ‘곰돌이 푸’가 폴란드의 한 도시에서 퇴출될 위기에 놓였다.

24일(현지시간) 폴란드 현지 언론 등 주요 외신은 “폴란드의 한 도시 시의회가 ‘곰돌이 푸’ 성 정체성이 의심되고 야한 옷을 입었다는 이유로 퇴출 결정을 내렸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폴란드 소도시 투션(Tuszyn) 시의회는 곰돌이 푸가 하의를 입지 않고 있고 생식기가 없는 것이 아이들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하며 퇴출을 주장했다.

한 의원은 폴란드 마스코트인 미시오 우샤텍(Misio Uszatek)과 비교하며 “미시오는 옷을 전부 갖춰 입고 있는데 푸는 윗옷만 걸치고 있다며”면서 “반나체 상태다.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리가 없다”고 말했다.

곰돌이 푸는 이 도시에 지어지는 새로운 놀이시설의 마스코트로 지정될 예정이었지만 예기치 못한 논란에 휩싸여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 처지에 놓였다.

회의 녹취록에선 특히 폴란드 투션 시의회 여성의원들이 크게 반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의원은 ‘곰돌이 푸’가 생식기가 없는 것을 언급하며 “작가는 60세가 됐을 때 녹슨 면도칼로 푸의 생식기를 잘라버렸다. 작가 자신이 성 정체성 문제를 겪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곰돌이 푸 퇴출 이유를 주장했다.

그러나 논란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자 곰돌이 푸를 반대한 의원들은 “회의 마지막에 놀이시설에 관해 나눈 농담이 길어졌을 뿐 푸를 퇴출시킨 것은 아니다”라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네티즌들은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이런 식으로 퇴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나”.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이걸 정말 말이라고 하는 건가. 그럼 무조건 자세히 그려야 하나”. “폴란드 시의회 곰돌이 푸 퇴출, 제발 생각 좀 하고 살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