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메라 쓰러트리며 극단적으로 낮게 비행하는 전투기 포착

카메라 쓰러트리며 극단적으로 낮게 비행하는 전투기 포착

입력 2015-04-16 17:08
업데이트 2015-04-16 17: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투기가 사람 머리를 스치듯 극단적으로 낮게 비행하는 장면이 포착돼 화제다.

15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14일 스코틀랜드 모레이 영국 RAF Lossiemouth 공군기지 인근에서 항공사진사 윌리엄 버드(41)란 남성이 7살 아들 알렉스과 함께 목격한 ‘타이푼’(TYPHOON FGR4) 전투기의 비행 영상을 기사와 함께 보도했다.



고프로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에는 버드 가족이 서 있는 들판 위를 타이푼 전투기가 커다란 소음을 내며 빠르게 발진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곧이어 또 다른 한 대의 타이푼 전투기가 지나가자 설치돼 있던 고프로 카메라가 진동 때문에 쓰러진다. 이날 버드의 카메라에 포착된 전투기는 같은 날 러시아 핵폭격기 TU-95가 영국 영공 가까이 다가와 비행한 것에 대비해 영국 RAF Lossiemouth 공군기지에서 발진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이날 영국에는 러시아 핵폭격기가 영공을 침범하기 몇 시간 전 러시아 군함 1대가 영국의 방어 능력을 시험하기 위해 영국 영해 가까이 다가왔으며 미사일, 대공포와 어뢰를 보유한 러시아 초계정 2대가 영국해협으로 들어온 사실이 드러났다.

한편 최근 몇 달 동안 발생한 일련의 유사사건은 우크라이나에서 계속되고 있는 러시아와 서방 국가 사이의 긴장 관계 속에서 일어났으며, 이는 전쟁 능력을 보여주기 위한 러시아의 과시 전략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dailymail.co.uk / CBS Newschannnel youtube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