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감동적인 아르헨티나 장기기증 캠페인 광고 ‘뭉클’

감동적인 아르헨티나 장기기증 캠페인 광고 ‘뭉클’

입력 2015-06-04 14:31
업데이트 2015-06-04 14: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달 25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은 아르헨티나의 장기기증단체 ‘장기 이식을 위한 아르헨티나 재단’(FUNDACION ARGENTINA DE TRASPLANTE HEPATICO, FATH)이 가슴 뭉클한 광고를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영상을 보면, 홀로 지내는 노인에게 있어 강아지는 소중한 벗이자 동반자임을 보여 준다. 강아지 또한 노인의 일상 모든 순간순간을 지키며 끈끈한 유대관계를 이어간다.

그러던 중 노인은 갑자기 두통을 호소하다가 쓰러져 응급실로 이송된다. 강아지는 노인이 실려가는 구급차를 뒤쫓아가 병원 앞에서 며칠이고 주인이 나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린다.

며칠 뒤 병원 문이 열리고 노인 대신 젊은 여성이 모습을 드러낸다. 노인은 숨을 거뒀지만 그의 장기가 다른 여성에게 새 생명을 선물한 것. 하지만 강아지는 여성에게서 금세 주인을 느끼고 여성의 품 안으로 달려든다. 영상은 ‘장기기증자가 되세요’라는 카피와 함께 끝을 맺는다.

장기기증의 필요성을 아름다운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해당 광고는 지난 20일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누리꾼들의 공감을 자아내며 현재 620만 건에 이르는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영상=FUNDACION ARGENTINA DE TRASPLANTE HEPATICO “The Man and the Dog”/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