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진 한 장으로 악플에 시달리던 여성의 용감한 선택

사진 한 장으로 악플에 시달리던 여성의 용감한 선택

입력 2015-10-15 14:01
업데이트 2015-10-15 14: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터넷에 공개했던 한 장의 사진 때문으로 악플에 시달렸던 여성이 이번엔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이슈가 되고 있다.

14일(현지시간) 미국 허핑턴포스트는 워싱턴주의 20세 여성 애슐리 반 피비스너프(Ashley VanPevenage)에 관해 보도했다.

애슐리는 지난 1월 여드름 난 피부를 고치기 위해 과산화 벤조일을 사용하다 알레르기로 인해 얼굴에 심한 염증이 생겼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친구 안드레아 워즈니(Andreigha Wazny)의 도움을 받아 메이크업을 했고 그 사진을 메이크업 전후 비교사진 ‘비포 앤 애프터’로 만들어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하지만 비포 앤 애프터를 본 사람들의 반응은 차가웠다. 사진이 게재된 지 한 달 만에 인스타그램에는 그녀를 조롱하는 댓글이 쏟아졌다. 그녀의 사진은 다른 SNS를 통해 확산됐으며 어떤 이는 댓글에 “여성과 첫 데이트를 하는 날 꼭 수영장에 가야 하는 이유”라는 등 그녀를 비방하는 악플은 점점 비난 수위가 높아져 갔다.

애슐리를 비방하는 댓글이 많아지면서 그녀도 마음에 큰 상처를 받았다. 하지만 애슐리는 지난 10월 16일 큰 용기를 내 자신을 조롱한 사람들에게 유튜브를 통해 영상 메시지를 전달했다.



영상을 통해 애슐리는 “사진에 대한 댓글을 본 후, 자신감을 잃어버렸습니다. 화장을 하지 않거나 헤어스타일을 가꾸지 않고서는 밖에 나가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곧 그렇게 꾸며진 사람은 내가 아니라는 걸 깨닫게 됐습니다”라며 “사람들의 의견은 저에게 중요한 게 아니라는 것도 알게 됐어요. 모든 사람이 자신의 본래 피부에 대한 아름다움을 느꼈으면 합니다. 타인에게 자신의 얼굴이 어떻게 보이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단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어떤 사람인가 하는 것”이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애슐리 메이크업을 도와준 안드레아는 애슐리의 사진이 자신도 모르는 곳에서 허락 없이 악용되고 있었던 사실에 큰 충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누군가를 다치게 할 수도 있다는 생각 없이 어리석은 댓글을 쓰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정말 끔찍한 일”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6일 유튜브에 게재된 용기 가득한 애슐리의 영상은 현재 90만 7900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사진·영상= makeupbydreigh Instagram / Ashley Vanpevenage youtube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