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상) ‘어미는 어디가고...’ 국립휴양지서 발견된 귀여운 새끼 퓨마들

(영상) ‘어미는 어디가고...’ 국립휴양지서 발견된 귀여운 새끼 퓨마들

김형우 기자
입력 2016-01-18 14:37
업데이트 2016-01-18 15: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산타모니카 산맥 국립휴양지’(Santa Monica Mountains National Recreation Area)에서 지난 14일 공개한 영상이다.

공개된 영상에는 새끼 퓨마 암컷과 수컷, 두 마리가 커다란 바위 아래에 웅크린 채로 서로 몸을 비벼대는 앙증맞은 모습들이 담겨 있다.



이미지 확대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15일(현지시간) 미국 디스커버리 채널에 따르면 이 새끼 퓨마들은 P-46(암컷)과 P-47(수컷)로, 어미 퓨마인 P-19에게 이식한 GPS 추적 장치를 통해 발견됐다. 생물학자들은 퓨마 P-19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2010년부터 그 뒤를 밟아왔는데, P-19는 수컷 P-12와 짝짓기를 통해 새끼를 낳곤 했다. 하지만 P-12는 지난해 3월부터 자취를 감췄고, 생물학자들은 P-46과 P-47이 P-19와 다른 수컷 퓨마에게서 태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산타모니카 산맥 국립휴양지의 생물학자 제프 스키치는 “우리는 도시화된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질이 높은 자연 서식지를 통해 표범들이 성공적으로 번식하는 것을 계속 확인했다”며 “하지만 새끼 퓨마들은 고속도로를 건너거나 의문의 쥐약을 먹고 목숨을 잃는 등 생존에 있어 난관에 직면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산타모니카 마운틴스 일대에는 의문의 쥐약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국립휴양지 측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산타모니카 산맥 국립휴양지에서는 새끼 퓨마 세 마리가 뻣뻣하게 굳은 채로 발견된 바 있다. UCLA의 DNA조사 결과, 이들 퓨마는 모두 독살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영상=Santa Monica Mountains National Recreation Area/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