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달리던 차 앞유리에 충돌한 무스 ‘아찔’

달리던 차 앞유리에 충돌한 무스 ‘아찔’

문성호 기자
입력 2016-07-18 10:41
업데이트 2016-07-18 15: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튜브 영상 캡처, Kayla Whitehead
유튜브 영상 캡처, Kayla Whitehead

야생 무스(말코손바닥사슴) 한 마리가 도로에 갑자기 뛰어들어 달리는 차량과 충돌하는 아찔한 순간이 포착됐다.

미국 CBS 로컬 등 현지매체에 따르면, 이 사고는 최근 콜로라도주 화이트 강 국유림 인근 도로에서 발생했다. 충격적인 사고 순간이 기록된 영상은, 당시 현장에 있던 케일라 화이트헤드가 공개했다.

그녀가 공개한 영상을 보면, 도로로 나온 무스가 달리는 차량과 부딪힌 뒤 그 충격으로 반대편 차선까지 튕겨 나간다. 무스와 충돌한 차량은 앞유리가 깨졌다. 하마터면 대형 사고로 이어질 뻔한 아찔한 사고 순간이다.

화이트헤드는 “무스 한 마리가 갑자기 도로로 달려나왔고, 녀석을 보지 못한 차량이 그대로 무스와 부딪혔다. 다행스럽게도 다친 사람은 없었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CBS 로컬은 국립공원 관계자가 사고 직후 몇 시간 동안 무스를 추적했지만 아직 사체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편, 화이트헤드는 “(공원 직원들이) 도로를 건너는 야생 동물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해당 영상을 교육 목적으로 사용하길 원한다”며 사고 영상 공개 사유를 밝혔다.

사진 영상=Kayla Whitehead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 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