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수 브라이언 영어토크쇼

가수 브라이언 영어토크쇼

입력 2010-01-13 00:00
업데이트 2010-01-13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EBSe 14일 ‘스타잉글리시’

“제가 하는 음악을 스스로 느끼지 못하면 보는 사람들이 먼저 알아채기 마련이죠.”
이미지 확대
데뷔 11년차에 접어든 가수 브라이언. 그는 관객들이 원하는 것을 알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EBS 제공
데뷔 11년차에 접어든 가수 브라이언. 그는 관객들이 원하는 것을 알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EBS 제공


최근 두 번째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활동 중인 가수 브라이언이 한국말이 아닌 영어로 자신의 가수 생활을 돌이켜 본다. EBSe의 영어토크쇼 ‘스타잉글리시’에서 자신의 음악에 대한 생각들을 솔직 담백하게 털어놓는 것.

미국에서 태어나 18세에 오디션을 보고 한국에서 가수 데뷔를 한 브라이언은 방송에서 흥미로운 입담과 댄스를 선보이며 예능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재간꾼. 지난해 11월 데뷔 10주년을 맞았지만 그의 인기는 아직도 여전하다.

그는 방송에서 정작 음악에 대해 길게 말할 기회가 적었다고 진지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10년 동안의 가수 생활을 통해 그가 깨달은 것 가운데 하나는 음악을 듣는 사람들 하나하나가 비평가이고 훌륭한 판단력을 가졌다는 사실.

이 때문에 자신은 늘 음악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고민한다고 고백했다. “대중들을 모두 만족시키기는 어렵죠. 하지만 만일 자신이 음악을 제대로 받아들이지도 못한 채 무대에 서게 되면 사람들이 그 표정이나 동작에서 금방 알아채기 마련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먼저 제가 원하는 것을 분명히 알려고 노력하죠.”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시절부터 두 번째 솔로 앨범 ‘매니폴드’(Manifold)를 발표하기까지, 대중들을 즐겁게 할 수 있는 음악과 자신이 원하는 음악 사이에서 고민해 온 그는 이번 앨범을 손수 제작했다고 전했다.

“작업의 디테일한 부분들까지 신경 쓰다 보니 주변 사람들과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었죠. 그러한 작업 과정들이 제가 원하는 음악을 찾는 데 큰 도움이 됐어요.”

이날 브라이언은 최근 부쩍 늘어난 아이돌 그룹의 해외파 멤버들이 가끔 영어로 말을 걸어와 빚어지는 깜짝 에피소드도 공개할 예정이다. 14일, 21일 낮 12시부터 40분간 방송.

이경원기자 leekw@seoul.co.kr
2010-01-13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