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찰서 열리는 성탄미사·예배

사찰서 열리는 성탄미사·예배

입력 2010-12-11 00:00
업데이트 2010-12-11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북 안흥사, 다문화가정 행사도

사찰에서 이례적으로 성탄절 미사·예배가 열릴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경북 경산에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제10교구 안흥사(주지 대웅 스님)는 성탄절인 오는 25일 사찰 교육관에서 성탄 축하 미사·예배를 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찰 측은 다문화 가정을 위한 ‘자비의 날’ 행사도 함께 연다고 덧붙였다.

성탄 기념 미사·예배는 평소 대웅 스님과 친분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경산 지역 외국인 근로자를 비롯해 결혼이주여성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필리핀 출신 가톨릭 신자, 다른 국가 출신의 기독교 신자들이 요청해 이뤄진 것이다. 행사에는 외국인 근로자 등 1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종교 간 화합을 위해 교회나 성당에서 불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예배나 미사가 열린 적은 있지만 사찰 안에서 가톨릭교·기독교 의식이 치러지는 것은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흥사는 결혼이주여성이나 외국인 노동자가 신부와 목사를 초청해 미사·예배를 보게 되면 사찰 관계자도 행사에 함께 참석해 성탄절을 축하할 계획이다.

대웅 스님은 “사상 처음 사찰에서 열리는 미사·예배가 종교 간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고, 다문화가정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을 새롭게 하는 기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경산 김상화기자 shkim@seoul.co.kr
2010-12-11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