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색 패션쇼 눈길

이색 패션쇼 눈길

입력 2011-03-17 00:00
업데이트 2011-03-1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등산재킷에 물 붓고 수영복에 부츠 신고

이미지 확대
지난 9일 서울 한남동에서 열린 등산복 브랜드 ‘몽벨’의 패션쇼에서는 흔히 패션쇼에서 보기 어려운 장면들이 연출됐다. 등산 재킷의 100% 완전 방수 기능을 자랑하려고 무대 위에서 모델들이 서로 옷에 물을 부은 것. 1.65㎏밖에 나가지 않는 초경량 텐트를 어린이 모델이 들고 무대 위에 직접 설치하기도 했다. 침낭의 가벼움을 강조하기 위해 침낭을 입은 모델은 패션쇼 무대를 깡충깡충 뛰어다녔다. 여러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우종완씨의 아이디어가 담긴 무대였다.

지난달 서울 명동에서는 한겨울에 비키니 수영복 패션쇼가 펼쳐졌다. 호주에서 개발되어 세계적인 유행을 낳은 양털부츠 브랜드인 ‘베어파우’ 패션쇼였다. 양털 부츠는 원래 파도타기를 즐기는 호주인이 개발한 것이다. 쌀쌀한 날씨에 막 바다에서 나온 서퍼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이 같은 기원을 알리고자 비키니 수영복을 입은 모델들이 양털 부츠를 신고 나온 것.

제일모직의 ‘헥사 바이 구호’ 모델들은 패션쇼 도중에 옷을 뒤집어 입었다. 지난달 미국 뉴욕에서 ‘빙의’를 주제로 쇼를 연 ‘헥사 바이 구호’의 옷은 처음에는 모두 검은색이었다. 하지만 모델들이 한꺼번에 무대에서 옷을 뒤집어 입자 분홍, 노랑, 초록, 보라 등 형형색색 옷으로 변해 관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김영환 몽벨 대표는 “연예인 모델을 앞세운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하기 위해 기술력에 초점을 맞춘 이색 패션쇼 무대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2011-03-17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