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정능력 상실 한기총 해체하라”

“자정능력 상실 한기총 해체하라”

입력 2011-03-17 00:00
업데이트 2011-03-1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신교계 10개 단체 기자회견

한국 개신교의 분열상을 보다 못한 교계 단체들이 ‘한기총 해체’를 요구하고 나섰다.

교회개혁실천연대 등 개신교계 단체들은 16일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표성이 없음에도 개신교 대표기구를 자임해온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가 해체되더라도 교회연합운동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서 “그동안 기독교를 빙자해 특정 정치이념을 추구해온 데다 (이번 내홍 사태로) 자정능력마저 상실했음을 보여준 만큼 한기총은 해체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의정치실천연대, 교회개혁실천연대, 교회개혁지원센터, 기독교사회선교연대회의,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생명평화연대, 정의평화를위한기독인연대, 제3시대그리스도교연구소, 평화누리, 희년함께 등 10개 단체들로 구성된 ‘한기총 해체를 위한 기독인 네트워크’는 지난 3일 금권선거 논란과 관련해 정체성 위기에 대한 대책을 묻는 질의서를 한기총에 보냈지만 아무런 답변이 없어 한기총 해체를 위한 탈퇴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김애희 교회개혁실천연대 실장은 “예수장로교 고신총회는 이미 한기총 탈퇴를 진지하게 검토하고 있다.”면서 “어느 한쪽에서 한기총 탈퇴가 이뤄지면 중소 교단 중심으로 확산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앞서 손봉호 서울대 명예교수는 “한국교회는 개신교 역사상 가장 타락했다.”면서 한기총 해체를 강하게 촉구했다.

박록삼기자 youngtan@seoul.co.kr

2011-03-17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