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0일 TV 하이라이트]

[10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11-05-10 00:00
업데이트 2011-05-10 0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INPUT 2011 서울 특선다큐-피 묻은 휴대전화(KBS1 밤 12시 50분) 프랭크는 우리가 쓰고 있는 휴대 전화기에 콩고에서 생산된 광물이 사용되며, 그 광물로 벌어들인 수입이 콩고의 전쟁에 쓰이고 있다는 정보를 알게 된다. 프랭크는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콩고로 떠나고, 유엔 관계자와 광산 산업 관계자들을 만나 수소문하는데…..

●특선영화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KBS2 오전 11시) 김기덕 감독의 아홉 번째 영화. 밑바닥 인생들의 이야기를 거칠게 그려왔던 전작들과는 달리 제목처럼 사계절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한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작은 암자에 살고 있는 한 노승과 동자승. 계절의 흐름은 세월의 흐름으로 이어지며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일일시트콤 몽땅 내 사랑(MBC 밤 7시 45분) 김 원장의 집을 찾아온 김 원장의 누나 혜옥. 혜옥은 김 원장이 미선에게 사기당한 것을 알게 되었다며, 미선에게 복수해 주겠다고 한다. 이에 김 원장은 미선이 이민갔다고 거짓말을 한다. 한편, 자신이 열지 못한 병 뚜껑을 태풍이 열자 질투하게 된 우진은 각종 힘쓰는 일들을 통해 태풍을 골탕먹이려고 하는데….

●다큐프라임(EBS 밤 9시 50분) 해가 지고 어둠이 짙게 깔리면 뇌에서는 멜라토닌이 분비되어 우리의 신체는 잘 준비를 마친다. 밤은 새로운 낮을 준비하기 위한 고요하고 아름다운 축제다. 그러나 날마다 잠을 설치는 사람들에게 밤은 악몽이다. 끊임없이 돌아가는 머릿속 영사기. 침대에만 누우면 줄지어 떠오르는 생각들로 밤잠을 잃어버린 사람들을 만나본다.

●ABU 어린이 드라마(EBS 오전 9시 55분) 손가락이 여섯 개라는 이유로 ‘육손이’라고 불리는 정식이는 아이들로부터 따돌림을 받는다. 특히 학급에서 가장 힘이 센 승민이는 유난히 육손이를 괴롭힌다. 반면 부반장이자 항상 2등만 하는 현진이는 반장을 이기고 1등을 하는 것이 목표인 아이. 육손이에게 아무런 관심도 없던 현진이가 육손이를 도와주게 된다.

●멜로다큐 가족(OBS 밤 11시) 자신의 선택에 후회 없는 수행의 길을 걷고 있다는 다섯 명의 스님 가족. 이들은 살아가는 방식이 세상 사람들과 많이 다르지만, 모든 세상사가 다 수행이고 마음을 닦는 일이라 생각하고 겸허히 받아들인다. 때 묻지 않는 자연 속에서 서로를 존중하며 사랑해 주는 스님 가족의 모습에서 진정한 행복을 찾아 본다.
2011-05-10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