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OBS, 내달 1일부터 서울 전역 송출

OBS, 내달 1일부터 서울 전역 송출

입력 2011-07-31 00:00
업데이트 2011-07-31 15: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OBS가 다음 달 1일부터 서울지역 방송 송출을 시작한다.

이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 22일 서울지역 14개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의 OBS 역외재송신을 승인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케이블에 가입한 서울 시민들은 OBS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OBS는 31일 “서울지역 송출을 시작함에 따라 OBS는 서울ㆍ경기ㆍ인천 등 수도권 2천400만명의 시청자와 만날 수 있게 됐다”면서 “올 가을 개편 때 교양ㆍ예능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장기적으로는 드라마 제작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OBS는 올 하반기 중 고교생 토론 프로그램 ‘아고라 대전’, 특별한 사연을 지닌 시청자를 찾아가 잔치를 열어주는 버라이어티 쇼 ‘오늘은 좋은 날’,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퀴즈 프로그램 ‘우리나라 퀴즈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K팝을 주제로 한 뮤직쇼 ‘더 엠 웨이브(The M-Wave), 한 주의 화제와 이슈를 패러디해 선보이는 ‘개그 특공대’, 주간 인기 검색어를 미녀 패널 20명과 함께 알아보는 ‘검색녀’, 토크쇼 ‘기막힌 쇼쇼쇼’ 등을 준비 중이다.

대형 다큐멘터리도 선보인다. 서해 5도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서해 5도’와 고려대장경의 천년 역사를 조명한 ‘팔만대장경’, 8부작 희망프로젝트 ‘라틴 아메리카의 소원’ 등이 풀 HD 다큐멘터리로 제작된다.

이밖에 ‘세계로 떠나는 명품 다큐여행’과 ‘세계 문화대탐험’ ‘지구절경기행’ 등도 새롭게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