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jTBC 어처구니없는 ‘방송사고’

jTBC 어처구니없는 ‘방송사고’

입력 2011-12-03 00:00
업데이트 2011-12-03 0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인터뷰 전체가 녹음 안돼 고위층 전화 “다시 와달라” 부탁

종합편성 채널이 첫 방송을 내보낸 지난 1일 크고 작은 방송사고가 잇따른 가운데 jTBC(중앙종편)가 초대형 사고의 진면목을 보여준 것으로 2일 알려졌다.

방송계 관계자에 따르면, jTBC는 개국을 이틀 앞둔 지난달 29일 여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와 1시간 분량의 인터뷰를 가졌다. 그러나 오디오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인터뷰 내용 전체가 녹음되지 않았고, 이를 박 전 대표가 인터뷰를 마치고 돌아간 뒤에야 발견했다. 방송을 내보낼 수 없게 된 것이다.

이로 인해 jTBC 최고위 간부가 박 전 대표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양해를 구한 뒤 1일 오후 4시 어렵사리 인터뷰를 다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종편은 물론 각종 언론 매체로부터 ‘압박’에 가까운 인터뷰 요청을 받아온 박 전 대표로서는 한 매체와 두 번이나 인터뷰를 해야 하는 상황에 당혹스러웠겠지만 그렇다고 거부하기도 어려운 상황이었을 것으로 짐작된다.

jTBC는 첫 방송에서 옛 TBC(동양방송)가 1980년 언론 통폐합 정책에 따라 억울하게 KBS에 합병된 지 31년 만에 방송을 되찾게 됐다며 다른 종편들과 달리 ‘준비된 방송’임을 자처했지만 결정적인 방송사고로 그 같은 차별화를 스스로 무색케 한 것이다. 한마디로 ‘굴욕’을 자초한 셈이다.

방송계 복수의 관계자들은 “다른 종편들이 저지른 사고는 방송 첫날 경험 부족에 따른 실수로 볼 수도 있지만 jTBC의 방송사고는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지 않는 초대형 사고였다.”고 입을 모았다.

이창구기자 window2@seoul.co.kr

2011-12-03 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