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기 웹툰 ‘와라! 편의점’ 안방서 만난다

인기 웹툰 ‘와라! 편의점’ 안방서 만난다

입력 2012-01-05 00:00
업데이트 2012-01-05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투니버스 17일부터 방영

지난 3년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연재되면서 고정독자 수 200만명, 평균 조회 수 500만건, 누적 조회 수는 7억건을 기록한 웹툰이 있다. 빵빵 터지는 건 아닌데, 보고 있으면 피식피식 웃음이 난다. 4일까지 369회를 연재 중인 지강민의 ‘와라! 편의점’ 얘기다.

이미지 확대
‘와라! 편의점’의 가장 큰 매력은 웃음뿐 아니라 메시지를 함께 던진다는 점이다. 편의점에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러 온 연인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돌려 말하는 식이다.  CJ E&M 제공
‘와라! 편의점’의 가장 큰 매력은 웃음뿐 아니라 메시지를 함께 던진다는 점이다. 편의점에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러 온 연인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돌려 말하는 식이다.
CJ E&M 제공
어린이채널 투니버스는 오는 17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자체 제작한 24부작 애니메이션 ‘와라! 편의점’을 선보인다. 스크롤을 조금씩 내려가면서 보는 웹툰의 재미를 TV에서 어떻게 구현하느냐가 ‘와라! 편의점’의 성공 여부를 결정할 전망이다.

TV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된 ‘와라! 편의점’은 편의점에서 일어나는 삶의 소소한 일화들을 소시민의 눈으로 재치 있게 풀어낸 시트콤 형식이다. 까칠한 오전 아르바이트생 김혜연(성우 이명선), 귀여운 오후 아르바이트생 임은아(성우 윤여진), 내성적인 성격이지만 든든한 야간 아르바이트생 강민준(성우 최승훈), 4차원의 매력이 넘치는 점장(성우 신용우) 등의 좌충우돌 일상이 웃음과 감동을 안겨 준다.

TV판 ‘와라! 편의점’은 편의점 중심이었던 원작의 틀을 확장한다. 마을 학생들과 인기가수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10대 학생 간의 갈등과 인간관계를 재현한다. 본 편 일화를 1분 만에 간략하게 정리해 보여 주는 이색 코너 ‘편의점 뉴스’도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지난해 대세였던 아이돌그룹 인피니트가 주제곡 ‘올웨이스 오픈’을 직접 불렀다.

한지수 투니버스 국장은 “어린이 시청자뿐 아니라 어른까지 전 연령대가 폭넓게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선보이는 데 의의가 있다.”면서 “높은 수준의 작품을 지속적으로 제작해 ‘애니메이션은 일본’이라는 공식을 깨고 한국이 아시아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임일영기자 argus@seoul.co.kr

2012-01-05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