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필버그가 만든 미드 ‘미스터리 호러’

스필버그가 만든 미드 ‘미스터리 호러’

입력 2012-02-07 00:00
업데이트 2012-02-0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FOX채널 ‘리버’

미국보다 빨리 방송되는 미국드라마(미드)를 한국 안방극장에서 만나 본다?
이미지 확대
FOX채널을 통해 미국보다 하루 더 빠른 7일, 한국에서 접할 수 있는 미드 ‘리버’의 출연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티캐스트 제공
FOX채널을 통해 미국보다 하루 더 빠른 7일, 한국에서 접할 수 있는 미드 ‘리버’의 출연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티캐스트 제공


FOX채널은 7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0시에 미국보다 미드를 먼저 보는 ‘FOX 특급배송’을 마련한다. ‘FOX 특급배송’으로 선보일 작품은 전미 2012년 최고 기대작 ‘리버’(The River)와 좀비 열풍의 주인공 ‘워킹데드2’(The Walking Dead 2)다.

7일 오후 10시에 처음 방송되는 ‘리버’는 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의 오렌 펠리 감독과 흥행 제조기 스티븐 스필버그가 총괄 제작을 맡았으며, 제작단계부터 미국 3대 방송사인 NBC와 ABC가 방영권을 놓고 경쟁을 벌여 화제를 모았다. 아마존에서 실종된 탐험가 에밋을 찾고자 애쓰는 가족과 동료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현상을 그린 ‘리버’는 영화 ‘파라노말 액티비티’에서 사용된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이 사용된 미스터리 호러물이다. 자극적이고, 강렬한 영상과 전율할 만한 긴장감이 안방극장에 그대로 전해진다.

두 달간의 방송을 쉬고 13일 오후 10시에 8편부터 다시 방송을 시작하는 ‘워킹데드2’는 미국 현지와 같은 날 방송된다. 충격적인 결말로 기대감을 증폭시켰던 지난 에피소드의 바통을 이어받아 인물들 간의 갈등이 더욱 고조된다. 전 세계 122개국 FOX채널에서 동시 방영되는 ‘워킹데드’ 시리즈는 사실적인 특수효과와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전세계적인 좀비 열풍을 일으켰다. 국내에서도 미드 검색어 1위, 케이블 남녀 25~39세의 동시간대 시청률 1위 등을 기록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미국보다 빨리 미드를 볼 수 있는 ‘FOX 특급배송’의 ‘리버’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워킹데드2’는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에 FOX채널에서 방송된다.

김정은기자 kimje@seoul.co.kr

2012-02-07 2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