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일 TV 하이라이트]

[3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12-12-03 00:00
업데이트 2012-12-03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간극장(KBS1 오전 7시 50분) 충남 아산시 음봉면. 이곳 양조장의 아침은 하얀 거품이 가득한 막걸리 익어가는 소리로 시작된다. 듬직한 체구에 훈훈한 얼굴, 스팀을 쐰 듯한 촉촉한 피부까지. 음봉면에서 사윗감 1순위로 꼽히는 이들은 바로 막걸리 집 삼 형제 안준영, 안도영, 안우영씨다. 이들은 막걸리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간다는데….

●학교 2013(KBS2 밤 10시) 서울 시내 178개 고등학교 중 최하위권인 승리고등학교에서는 2013학년도 신입생 유치를 위한 학교 설명회 준비가 한창이다. 2학년 2반 꼴찌 고남순은 일진 오정호의 지지로 덜컥 2학기 회장이 된다. 한편 학생들의 학업 신장을 위해 특별히 스카우트된 강남 최고의 국어 강사 강세찬이 학교 설명회에 모습을 드러낸다.

●일일시트콤 엄마가 뭐길래(MBC 밤 8시 50분) 소율을 집으로 초대한 지혜. 소율이 이혼한 줄 모르는 가족들은 식사를 하며 소율에게 결혼 얘기를 꺼내고 소율은 이혼했다고 솔직하게 말한다. 한편 가족들을 위해 서형은 현무를 돕기로 결정한다. 서형은 드레스를 입고 호텔에 도착해 현무가 시키는 대로 열심히 하지만 일이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

●백세건강 스페셜(SBS 오전 5시 10분) 후두암 특히 성대암은 쉰 목소리가 주된 증상이다. 거칠고 쉰 목소리 외에도 목소리가 약해지고 고음 내기가 어려워지며 호흡 조절이 잘 안 돼 숨이 찬 느낌이 들 수 있다. 프로그램에서는 흡연이 불러오는 후두암의 증상과 병기에 따른 치료법, 후두암 수술 후 목소리를 되찾기 위한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다큐10+(EBS 밤 11시 15분) 가뭄과 뜨거운 열기로 사바나의 강 하류 지역은 이미 물이 메말랐고 그나마 상류 지역에 물이 조금 남았을 뿐이다. 수하마는 암컷들이 모여 사는 하렘을 장악하기 위해 새끼 하마를 죽이는 일도 불사한다. 물이 점점 말라가면서 수하마들간의 싸움은 더욱 격렬해지고 암컷 하마들은 스스로를 지키기 위한 방법을 찾아나선다.

●이준한의 12시 세상조명(OBS 밤 12시 5분) 진행자와 전문 패널들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시대 흐름을 짚어낼 수 있는 정보를 시청자에게 전달한다. 특히 대선을 향해 달려가는 정치인들의 솔직한 이야기와 그들을 바라보는 전문 패널들의 해석 및 전망을 정치평론가 이준한 교수의 날카로운 시선과 명쾌한 입담을 통해 집중 조명한다.

2012-12-03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