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반구대 암각화 전문사이트 오픈

반구대 암각화 전문사이트 오픈

입력 2013-05-12 00:00
업데이트 2013-05-12 12: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울산대 공공정책연구소·반구대포럼 서비스 개시

국보 제285호 반구대 암각화와 국보 제147호 천전리 암각화를 소개하는 전문 사이트가 개설됐다.

울산대 공공정책연구소(소장 이달희)와 반구대포럼(상임대표 정상태)은 이들 암각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문화유산으로서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반구대 암각화를 국민 속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반구대러브닷컴’(www.bangudaelove.com)을 오픈했다고 12일 말했다.

이를 위해 이 사이트는 암각화 소개 코너와 동영상, 사진, 창작, 연구활동, 참여공간으로 꾸몄다.

특히 영상세대에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시각적이고 역동적인 콘텐츠를 담은 점이 특징이라고 이달희 소장은 덧붙였다.

동영상 메뉴에서는 반구대 암각화 발견 스토리를 소개하고 프랑스 몽베고 암각화를 비롯한 세계 암각화 관련 쟁점도 다루었다.

사진 메뉴에서는 반구대 암각화 발견 사실을 특종 보도한 전 서울신문 울산주재 이용호 기자의 사진들과 반구대 암각화 발견자인 동국대 문명대 명예교수 코너, 울산의 원로 사진작가 서진길 코너, 암각화연구의 원로인 안동대 임세권 교수 코너로 꾸몄다.

창작 메뉴에는 반구대 암각화를 소재로 한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소개하고, 연구 메뉴에서는 지난 40년간 암각화 연구논문과 단행본, 도록 등을 발간 순서대로 정리해 제공한다.

정상태 반구대포럼 상임대표는 “반구대러브닷컴은 반구대 암각화를 잘 보존하려는 열망의 결실이니 일반인도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면서 “반구대 암각화의 세계화를 위해 영어, 중국어, 일어 사이트 제작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