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롤 재접속 이렇게 하면 OK…그러나 롤 서버 점검은 진행 중

롤 재접속 이렇게 하면 OK…그러나 롤 서버 점검은 진행 중

입력 2013-06-06 00:00
업데이트 2013-06-06 16: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롤 서버 대기 화면 캡처
롤 서버 대기 화면 캡처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가 현충일인 6일 접속자가 몰려 접속불안을 겪었다. 롤 서버를 담당하는 라이엇게임즈 측은 서버 안정화를 위한 긴급 점검에 나섰다. 롤 재접속조차 안 되자 게이머들은 롤 재접속 해결책을 찾느라 분주했다.

회사 측은 이날 이용자가 몰려 대기시간이 늘어나자 홈페이지를 통해 “대기시간 증가 현상 완화를 위해 오후 1시부터 자정까지 11시간 동안 ‘빠른 게임 대전 검색 참가’ 인원을 제한하겠다”고 공지했다.

이어 “현재 로그인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서버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동시에 로그인 할 수 있는 인원을 제한 중이다”라며 이용자들의 양해를 구했다.

하지만 이날 롤 서버 불안이 지속되자 회사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오후 3시 50분부터 오후 6시 50분까지 약 3시간 동안 서버 안정화를 위한 긴급 점검을 하겠다”고 발표했다. 회사 측은 “이미 진행 중인 게임 이용엔 지장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롤 서버 장애로 로그인 대기열 증가 및 롤 재접속 무반응 상태가 계속되자 네티즌들은 롤 재접속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나섰다.

네티즌들에 따르면 일단 롤 클라이언트를 실행한다. 롤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면 ‘사용할 수 없음’이라는 창이 뜨고 실행버튼은 비활성화돼 있다.

이때 그 상태를 유지한 채로 아무 것도 건들지 말아야 한다. 대신 허공에다 ‘thereisnourflevel’를 치면 실행버튼이 활성화된다는 것이 네티즌들의 설명이다.

롤 서버 점검과 롤 재접속 무반응에 대해 게이머들은 “롤서버 장애,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 “롤 재접속 무반응, 이젠 인내심이 바닥났다”, “롤서버 점검으로 모처럼 쉬는 날 제대로 게임을 못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