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허지웅 “‘변호인’의 단점은 노무현 팬덤” 리뷰 논란…‘티켓테러’ 불구 ‘순항중’

허지웅 “‘변호인’의 단점은 노무현 팬덤” 리뷰 논란…‘티켓테러’ 불구 ‘순항중’

입력 2013-12-23 00:00
업데이트 2013-12-23 15: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변호인’ 송강호 “故노무현 부림사건소재 영화라…출연 겁났다”
‘변호인’ 송강호 “故노무현 부림사건소재 영화라…출연 겁났다”


영화평론가 허지웅이 지난 21일 자신의 텀블러 계정에 올린 영화 ‘변호인’에 대한 리뷰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은 리뷰 마지막 단락. 허지웅은 “’변호인’의 단점은 세상에 일베가 있다는 것이다. ‘변호인’의 단점은 세상에 여전히 비뚤어진 정의감만으로 모든 걸 재단하며 민폐를 끼치는 열성 노무현 팬덤이 있다는 것이다. 일종의 공모자이자 공생관계인 저들은 ‘변호인’과 관련해서 역시 아무런 의미없는 소음만을 양산하며 논쟁의 가치가 없는 논쟁의 장을 세워 진영의 외벽을 쌓는데 골몰할 것이다.”라고 지적한 부분이다.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일베나 친노나 그게 그거라고 조롱하는 거냐”, “그쪽이나 이쪽이나 라며 혼자 쿨한 지식인인척 하는 모습 또 나왔네”, “영화를 그 자체가 아니라 정치로 본 것은 허지웅 본인” 등의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다.

반면 “전체적으로 공감가는 리뷰”, “난독증인가? 이 글이 왜 까여야하는지 모르겠네”, “노무현 열성 지지자와 일베충들이 내는 잡음에 정치적이거나 다른 쪽으로 평가되지 않길 바란다는 의미인 듯”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의견이 크게 엇갈렸다.

영화 ‘변호인’은 1981년 부림사건의 변호를 맡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모습을 그린 것으로 알려져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게다가 ‘일베’를 주축으로 한 조직적인 ‘평점 테러’와 ‘티켓 테러’로 여전히 논란의 한복판에 서 있다. 이러한 와중에도 관객 수 175만 명을 넘으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어 향후 어디까지 흥행 가도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