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희선, 경상도 사투리 잘하는 비결은? “출생의 비밀이죠”

김희선, 경상도 사투리 잘하는 비결은? “출생의 비밀이죠”

입력 2014-02-03 00:00
업데이트 2014-02-03 1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희선
김희선 힌지엔터테인먼트제공


KBS 새 주말극 ‘참 좋은 시절’(극본 이경희 연출 김진원)에 출연하는 배우 김희선이 데뷔 이후 최대의 변신으로 시청자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김희선은 오는 22일부터 방송될 이 드라마에서 “모든 것을 다 바꿨다”고 할 만큼 180도 달라진 모습을 선보인다. 캐릭터도 달라졌고 스타일도 바뀌었으며 무엇보다 경상도 사투리를 구사한다는 점이 이색적이다.

과연 세련된 도회적 이미지의 김희선이 투박한 억양의 ‘갱상도 가시내’를 보여줄 수 있을까. 이에 대해 제작 관계자는 “시청자들이 들으면 깜짝 놀라 정도”라고 김희선의 사투리를 칭찬했다. 이 드라마에 함께 출연하는 ‘오리지널 경상도 사투리’의 배우 류승수도 김희선에게 틈틈이 사투리 지도를 해주면서 “그만 하모 됐다 아이가”라며 격려해줬다는 후문이다.

김희선
김희선 힌지엔터테인먼트제공


서울 태생인 김희선이 이처럼 ‘본토 발음’에 능숙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김희선은 소속사를 통해 “출생의 비밀이라예”라고 농담 섞인 비결을 밝혔다.

부모님의 고향이 모두 경상도라서 어릴 적부터 자연스럽게 사투리의 악센트와 억양을 듣고 자랐기 때문이라는 것. 또 지난해 하반기에 일찌감치 캐스팅 된 이후 집중적으로 사투리 훈련을 받아온 것도 그 성과로 꼽힌다. 김희선은 촬영장에서는 물론 쉬는 시간에도 주위 사람들과 경상도 사투리로 대화를 주고받을 정도로 열심이다.

“여자의 변심은 유죄, 배우의 변신은 무죄”라는 김희선은 “극중 리얼리티의 표현이라는 관점에서 사투리 구사는 해당 배우의 필수 과제”라고 강조했다. 또 “얼마나 비슷하게 구사할지 모르지만 최선을 다해 연습하고 있다”며 “억수로 사랑해주이소”라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