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게임계도 취업난, 이럴 때일수록 ‘교육’이 더 중요

게임계도 취업난, 이럴 때일수록 ‘교육’이 더 중요

입력 2014-02-03 00:00
업데이트 2014-02-03 15: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취업난의 바람은 게임 업계에도 예외는 아니다. 신입을 뽑아 교육하기엔 버겁고, 그렇다고 경력자를 뽑자니 회사에 부담이 되기도 한다. 이럴 때, 게임 업체들이 원하는 인재는 작은 프로젝트라도 다수 경험해본 개발자다.

현재 국내에는 정규 게임교육을 목표로 하는 교육기관들이 준비되어 있다. 게임학과를 개설한 대학교나 산학협력을 진행하는 게임교육원, 사설로 운영되는 학원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특수목적고등학교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 전문적인 ‘게임개발인’을 육성하게 도와주는 경남대학교 게임개발교육원(이하 KGDi)이 많은 학생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KGDi는 수도권 이남의 유일한 게임개발 교육기관이다. KGDi는 학사학위 취득은 물론 메이저 게임사 개발팀장급 강사의 실무교육, 팀별 개발실습을 통한 졸업생 전원의 게임 개발능력 보유 등 취업 및 1인 창업이 가능 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KGDi는 부산게임협회장을 비롯한 여러 관계자들로부터 인정을 받기도 했다. 지난 9월 1학년 재학생들로 구성된 KGDi연구소 게임스튜디오팀을 중심으로 자체 개발한 4개의 신규 게임의 발표회를 개최, ‘마그넷보이’(마그넷스튜디오) ‘달려구리’(바로가기스튜디오) ‘소울워리어’(클라우드소프트), ‘갓팡거’(F5스튜디오) 등 4개의 게임을 중심으로 추가 캐릭터 제작은 물론 게임 줄거리의 다양화, 등장인물의 디자인 향상, 장르별 게임요소 심화, 버그 제거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버전을 소개했다.

KGDi는 현재 3개 학과(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2014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으면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KGDi는 1월 23일부터 2월 12일까지 정시 3차모집을 받고 있다. 합격자 팔표 2월 19일로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대학교 게임개발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입학 상담 전화(055-249-2189, 055-248-0248)를 통해 언제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