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프라이즈 마릴린 먼로, ‘섹스 심벌’을 죽음으로 몰아간 것은 결국 정치인과의 스캔들?

서프라이즈 마릴린 먼로, ‘섹스 심벌’을 죽음으로 몰아간 것은 결국 정치인과의 스캔들?

입력 2014-08-17 00:00
업데이트 2014-08-17 14: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프라이즈 마릴린 먼로, ‘섹스 심벌’을 죽음으로 몰아간 것은 결국 정치인과의 스캔들?

36세의 이른 나이에 숨진 미국 할리우드의 ‘섹스 심벌’ 마릴린 먼로가 실은 제35대 미국 대통령 존 F 케네디의 동생 로버트 케네디에 의해 죽임을 당했다는 내용이 TV 전파를 탔다.

17일 방송된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는 존 F 케네디의 동생 로버트 케네디가 마릴린 먼로를 살해했다는 2가지 논란이 다뤄졌다. 서프라이즈 제작진은 ‘마릴린 먼로 살해사건 종결’과 관련해 제이 마골리스와 리처드 버스킨, 두 작가의 주장을 소개했다.

로버트 케네디가 마릴린 먼로를 살해했다고 보는 첫번째 주장의 근거는 마릴린 먼로의 가정부의 증언이다. 1962년 8월 마릴린 먼로가 숨질 때 그의 집에 찾아온 사람이 없다고 증언했던 가정부는 30년 후 로버트 케네디가 그날 밤 마릴린 먼로의 집으로 찾아왔다고 말을 바꾼 것이다.

다른 하나의 근거는 스타들의 사생활을 캐내는 사설 탐정이었던 프레드 오태시가 남긴 도청 기록이다. 여기에는 마릴린 먼로와 로버트 케네디가 내연의 관계였음을 알려주는 두사람의 대화 내용이 들어있다. 기록에 따르면 마릴린 먼로는 이별을 선언한 로버트 케네디에게 반발, 기자회견을 열고 그와의 관계 뿐 아니라 케네디 대통령과의 관계를 폭로하겠다고 협박했다. 이에 로버트 케네디는 그를 살해하게 됐다는 주장이다.

이 소식에 네티즌들은 “서프라이즈 마릴린 먼로, 아주 새로운 내용은 아니군” “서프라이즈 마릴린 먼로, 진실은 결국 미궁에 묻히는 걸까” “서프라이즈 마릴린 먼로, 재미있는 에피소드 소개였다” 등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