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영재 PD 영입한 티캐스트 “콘텐츠에 1000억 투자”

제영재 PD 영입한 티캐스트 “콘텐츠에 1000억 투자”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3-31 15:29
업데이트 2020-03-31 1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상파·jtbc PD 대거 계약
오리지널 콘텐츠 육성 집중


최근 조서윤, 제영재 등 지상파 출신 PD를 잇따라 영입한 티캐스트가 콘텐츠 제작에 1000억원을 투입하며 미디어 콘텐츠 사업 육성에 나선다.

태광그룹은 31일 “미디어 콘텐츠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적극 육성할 계획”이라며 “콘텐츠 제작에만 최소 1000억원 이상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티캐스트는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로 E채널, 패션엔, 씨네프 등 케이블 채널 10개와 영화관을 운영한다.

티캐스트는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 육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제작 인력 확보를 위해 올해 초 MBC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 ‘라디오스타’ 등을 연출한 조서윤 CP와 ‘무한도전’에 몸담았던 제영재 PD, 이병혁, 전세계 PD와 계약했다. 3월에는 jtbc 이지선, 방현영 PD도 추가 영입했다.

E채널은 티캐스트의 자체 제작 전문 채널로 전환하고 작가, 컴퓨터그래픽(CG) 전문가 등 제작·편집팀 인력을 추가 영입해 내년부터 킬러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강신웅 대표는 “획기적인 투자를 통해 침체한 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앞장서고 킬러 콘텐츠 발굴을 통해 강력한 티캐스트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