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방탄소년단 RM, 부산시립미술관 관람 인증 사진 인스타그램에 올려

방탄소년단 RM, 부산시립미술관 관람 인증 사진 인스타그램에 올려

김정한 기자
입력 2022-02-14 09:02
업데이트 2022-02-14 09: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그룹 방탄소년단(BTS) 리더 RM(랩몬스터)이 최근 부산시립미술관을 관람하고 인스타그램에 인증 사진을 올렸다.

14일 부산시립미술관에 따르면 RM이 지난 6일 미술관을 방문해 ‘크리스티앙 볼탕스키:4.4’ 전시를 관람했다. 이어 7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에 작품 사진 4장을 올렸다. 지난해 7월 별세한 프랑스 현대미술 거장 크리스티앙 볼탕스키의 첫 유고전에 전시된 ‘기념비’,‘코트’,‘저장소:카나다’,‘유령의 복도’ 사진과 이를 지켜보는 자신의 뒷모습을 담았다.

미술 애호가인 RM의 부산시립미술관 관람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19년 6월에는 별관 이우환공간에 ‘잘 보고 갑니다 선생님,저는 ’바람‘을 좋아합니다’라는 방명록을 남겨 화제가 됐다.

또 2020년 5월에는 한국현대작가 조명 김종학전을 관람하고 방명록에 ‘김종학 선생님의 ’기운생동‘으로 쉽지 않은 시기,같이 잘 이겨나갔으면 합니다’라는 글을 써 눈길을 끌었다.
이미지 확대
2019년 부산시립미술관을 방문한 RM이 이우환공간에 남긴 방명록< 부산시립 박물관 제공>
2019년 부산시립미술관을 방문한 RM이 이우환공간에 남긴 방명록< 부산시립 박물관 제공>
RM이 이번에 관람한 ‘크리스티앙 볼탕스키:4.4’는 오는 3월 27일까지 부산시립미술관 3층과 이우환공간 1층에서 만날 수 있다.

시립 미술관 관계자는 “볼탕스키가 타계하기 전 작품 선정에서부터 작품 수정 보완 및 공간디자인까지 마무리한 전시로 작가의 마지막 예술적 영혼이 들어간 전시회”라고 전했다.

기혜경 부산시립미술관장은 “RM의 방문으로 부산시립미술관의 전시뿐만 아니라 지역의 문화예술이 주목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