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로코 퀸’ 등극한 김세정…“대본 읽자마자 감 왔어요”

‘로코 퀸’ 등극한 김세정…“대본 읽자마자 감 왔어요”

김정화 기자
입력 2022-04-07 16:29
업데이트 2022-04-07 16: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전 드라마와 다른 모습 보여주고파”
“하리와 금희 연기 고민 커…최선 다했다”

배우 김세정.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김세정.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대본을 읽자마자 감이 왔어요. ‘이건 바로 반응 오겠는데?’ 라고요.”

최근 SBS 드라마 ‘사내맞선’에서 주인공 신하리 역을 맡아 열연한 배우 김세정은 7일 기자들과 화상으로 만나 이렇게 말했다.

걸그룹 아이오아이, 구구단 출신인 김세정은 ‘연기돌’로도 유명하다. KBS2 ‘학교 2017’에선 첫 주연을 맡아 활기찬 여자 주인공 라은호를 연기했고, OCN ‘경이로운 소문’에서는 악귀를 잡는 까칠한 히어로 도하나를 맡았다. 김세정은 “평소 체력이 좋고 밝은 이미지가 강한데, ‘사내맞선’에선 다른 모습을 선보일 수 있을 것 같았다”며 “‘세정이가 저런 것도 할 줄 알아?’라는 놀라움을 드리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웹툰이 원작인 ‘사내맞선’은 김세정 특유의 유쾌함과 밝은 모습이 잘 드러나는 작품이다. 신하리는 한 식품회사의 평범한 직원인데, 친구를 대신해 나간 맞선 자리에서 외모부터 능력까지 모든 게 완벽한 사장 강태무(안효섭)와 맞닥뜨리며 발생하는 해프닝을 그렸다. 재벌 로맨틱 코미디의 정석을 따르지만, 통통 튀는 매력으로 진부함을 벗어던졌다는 평가다.

지난 5일 방송된 최종회의 분당 최고 시청률은 13.4%를 기록했고, 넷플릭스 TV쇼 부문 글로벌 2위까지 차지할 정도로 마지막까지 인기를 끌었다. 김세정은 “크고 심각한 사건이 아니라 일상의 작은 일도 특별하게 보여주는 게 한국 로맨스물이 사랑받는 이유라 생각한다”며 “연기가 까다로웠고 코로나19 등으로 촬영 환경도 계속 바뀌었지만, 결과가 끝까지 좋아서 만족스럽다”고 했다.
SBS 드라마 ‘사내맞선’. 크로스픽쳐스 제공
SBS 드라마 ‘사내맞선’. 크로스픽쳐스 제공
특히 신하리는 맞선 자리에서 직원임을 들키지 않기 위해 ‘신금희’라는 가상 인물을 내세우는데, 평범한 신하리와 천연덕스러운 신금희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모습에서 김세정의 연기력이 빛을 발한다. 그는 “대본을 읽을 때마다 혼란스럽더라. 무조건 하리처럼 보이면 안되고, 그렇다고 금희의 톤이 너무 튀면 나중에 태무가 사랑에 빠지는 게 어색할 것 같았다”며 “현재의 하리는 아주 오랜 고민과 연구 끝에 만들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리가 너무 오버스럽거나 과장된 캐릭터로 보이지 않는 건 같이 호흡을 맞춰준 안효섭과 절친 진영서 역으로 출연한 설인아의 공이 크다”며 “주위 캐릭터가 하리를 잘 받아줬기에, 모든 행동이 사랑스러워 보였던 것 같다”고 했다.

발랄하지만 진지하고, 엉뚱하지만 열정적인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연기하며 ‘차세대 로코 퀸’이라는 수식어까지 붙었다. 김세정은 “최선을 다했단 의미에서 스스로 점수를 매긴다면 90점”이라며 “언론과 대중의 관심이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그게 또 저를 키워주는 것 같다. 더 잘하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고 웃었다.
SBS 드라마 ‘사내맞선’. 크로스픽쳐스 제공
SBS 드라마 ‘사내맞선’. 크로스픽쳐스 제공
이어 “열심히 했는데 반응이 안오면 어떡하지, 하면서 겁먹은 적도 있는데 이번 드라마로 그런 생각이 바뀌었다”며 “지금은 누가 알아봐 주지 않아도 열심히, 꾸준히 하면 언젠가는 빛을 볼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최근 가장 많이 하는 생각은 ‘못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예요. 깨져 봐야 성장하는구나, 여러 모습을 보여줘야 한발짝 더 크는구나 깨닫고 있습니다. 20대 초반이 아이오아이, 구구단으로 채워졌다면 후반은 ‘사내맞선’으로 소중하게 보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으로 다가갈게요.”

김세정은 올 하반기엔 다시 SBS에서 드라마 ‘오늘의 웹툰’ 주인공을 맡아 연기를 펼친다. 일본 인기 만화 ‘중쇄를 찍자!’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유도 선수 출신 주인공이 부상으로 운동을 포기하고 웹툰회사 편집부에 취직하는 이야기다.
김정화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