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수미 ‘伊 코로나 희생자’ 추모 앨범 발매

조수미 ‘伊 코로나 희생자’ 추모 앨범 발매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0-07-14 21:20
업데이트 2020-07-15 0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재능 기부로 제작… 수익금 전액 기부

소프라노 조수미가 코로나19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싱글 앨범을 냈다. 13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문화전문매체 뮤지컬뉴스닷컴에 따르면 조수미는 이탈리아에서 ‘삶은 기적’이라는 곡명의 싱글앨범을 발표했다. 이 앨범에는 이탈리아 유명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조반니 알레비와 크로스오버 테너 페데리코 파치오티 등이 제작에 참여했다. ‘삶은 가장 큰 기적이기 때문에 모든 일이 괜찮아질 것이다’ 등의 가사를 담은 이 곡은 크리스티아노 리카르디 감독의 뮤직비디오로도 제작돼 유튜브에 공개됐다.

이번 음반은 이탈리아가 코로나19 사태로 유럽에서 가장 큰 희생을 치른 가운데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관련 기금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음원과 뮤직비디오 모두 참여자들의 재능 기부로 제작됐으며, 수익금은 전액 코로나19 퇴치 기금 조성을 주도하는 움베르토 베로네시 재단에 기부된다.

조수미는 음반 발매 관련 인터뷰에서 지난 봉쇄령 기간 동안 느꼈던 소회 등도 밝혔다. 그는 “음악이 인종과 종교, 민족을 떠나 모든 사람의 감성을 자극하고 하나로 결속시키는 언어로서 탁월한 가치가 있다고 항상 생각해 왔는데 이탈리아에서 경험한 석 달간의 봉쇄로 이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고 말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2020-07-15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