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1번째 한국 온 톰 아저씨… “스턴트 찍을 땐 저도 겁나요”

11번째 한국 온 톰 아저씨… “스턴트 찍을 땐 저도 겁나요”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3-06-29 23:49
업데이트 2023-06-29 2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션 임파서블’ 새달 개봉

이미지 확대
배우 톰 크루즈가 29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영화 ‘미션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파트1’ 기자간담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배우 톰 크루즈가 29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영화 ‘미션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파트1’ 기자간담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가 겁이 없는 게 아닙니다. 겁이 나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겁이 날 땐 대항해서 맞서야 하고요.”

한국을 찾은 세계적인 배우 톰 크루즈가 영화 촬영 시 위험한 스턴트 액션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게 말했다. 그는 29일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파트 1’ 개봉을 앞두고 기자들을 만났다.

앞선 시리즈에 이어 이번 영화에서도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액션 장면이 펼쳐진다. 자동차 추격 장면부터 기차 위 결투, 오토바이를 탄 채 절벽에서 뛰어내리는 장면 들이 가득하다.

그는 이런 위험한 스턴트 액션 장면 촬영을 두고 “오래전부터 트레이닝을 하고 촬영 당일에는 꼼꼼히 점검한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개봉한 ‘탑건: 매버릭’의 대사 “생각 말고 행동하라”를 들고는 “행동하려면 미리 눈으로 보고 확인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두려움을 느끼면 그래서 관찰을 더 한다”고 했다.

영화는 노르웨이, 로마, 아부다비 등 세계를 무대로 치열한 첩보전을 펼친다. 그는 이를 두고 “전 세계의 지리적 특징과 문화 등이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핵심”이라고 소개했다.

그의 한국 방문은 이번이 무려 11번째다. 이 자리에서 ‘친절한 톰 아저씨’라는 별명을 들어 봤느냐는 질문을 받자 “정말 사랑스러운 별명이다. 너무나도 감사하다. 한국을 정말로 좋아한다”고 연신 엄지를 치켜들었다.

다음달 12일 영화 개봉을 앞두고는 “극장에서 큰 화면으로 영화를 함께 보는 걸 좋아한다. 그래서 영화를 찍을 때 화면은 물론 소리, 음악 등에도 큰 투자를 한다”면서 “이런 영화는 큰 스크린으로 봐야 한다. 반드시 극장에서 즐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기중 기자
2023-06-30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