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립오페라단 콩쿠르 대상에 테너 박지훈

국립오페라단 콩쿠르 대상에 테너 박지훈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3-06-30 00:36
업데이트 2023-06-30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테너 박지훈. 국립오페라단 제공
테너 박지훈. 국립오페라단 제공
테너 박지훈이 국립오페라단과 한국성악가협회가 공동 주관한 제22회 국립오페라단 성악콩쿠르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국립오페라단이 29일 전했다.

박지훈은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열린 콩쿠르에서 지휘자 김광현과 코리아쿱오케스트라의 연주에 맞춰 ‘르 시드’에서 ‘오 절대자여, 오 심판자여, 오 아버지여’, ‘라 보엠’에서 ‘그대의 찬 손’을 불러 대상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700만원도 함께 받았다.

특별상과 상금 500만원은 소프라노 최지은에게 돌아갔다. 최지은은 ‘루살카’의 ‘달에 부치는 노래’, ‘운명의 힘’의 ‘신이여, 평화를 주옵소서’를 열창했다. 금상과 상금 500만원은 소프라노 신혜리, 은상은 소프라노 김정인, 동상은 테너 최원진이 받았다.

이번 콩쿠르는 총 249명의 참가자가 지원했다. 지난해 은상을 받은 소프라노 이선우가 지난 3월 퀸 엘리자베스 성악 부문 결선에 진출했고, 2020년 금상을 받은 소프라노 한예원이 지난 1월 비냐스 국제 성악콩쿠르에서 우승하는 등 그간 국립오페라단 콩쿠르를 거쳐 간 여러 성악가가 국제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냈다. 테너 김건우, 소프라노 황수미, 소프라노 박혜상 등은 국립오페라단 성악콩쿠르에서 입상해 세계 유수의 오페라 극장을 무대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콩쿠르 수상자들. 왼쪽부터 신혜리(금상), 김정인(은상), 박지훈(대상), 최지은(특별상), 최원진(동상). 국립오페라단 제공
콩쿠르 수상자들. 왼쪽부터 신혜리(금상), 김정인(은상), 박지훈(대상), 최지은(특별상), 최원진(동상). 국립오페라단 제공
국립오페라단 성악콩쿠르는 문화체육관광부, 세아이운형문화재단, 셀트리온이 후원하며 콩쿠르 수상자들은 국립오페라단 정기공연 및 기획공연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대상, 금상 수상자는 해외 콩쿠르 본선 참여시 항공권도 제공받는다.

국립오페라단 최상호 단장은 “국립오페라단 성악콩쿠르는 성악 인재들이 다양한 무대 경험을 쌓고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면서 “젊은 성악 인재들이 앞으로 국내외 오페라계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