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BS 드라마 스튜디오 출범…블록버스터 제작 총력

SBS 드라마 스튜디오 출범…블록버스터 제작 총력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3-30 17:25
업데이트 2020-03-30 17: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기획부터 부가 사업까지 통합
OTT 등 연 20~30편 제작 목표


SBS가 드라마 제작 전문 자회사인 스튜디오 S를 1일 공식 출범한다.

SBS는 “2020년 4월 1일 100% 자회사 ‘더스토리웍스’의 사명을 ‘스튜디오 S’로 변경하고 국내 최고의 드라마 스튜디오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30일 밝혔다.

기획, 캐스팅부터 연출, 제작, 마케팅, 뉴미디어, 부가 사업 등 드라마와 관련된 모든 과정이 스튜디오 S에서 처리된다. 또한 SBS에 연간 15편을 공급하고, 외부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OTT) 등 타 플랫폼에 제공되는 콘텐츠까지 합치면 1년에 총 20∼30편의 드라마를 제작할 계획이다.

출범 직후 2∼3년 동안은 다수의 블록버스터를 제작해 SBS 드라마의 전반적인 라인업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스튜디오 S는 스타 작가와 PD를 대거 보유했다. ‘낭만닥터 김사부’ 시리즈 강은경 작가와 ‘열혈사제’ 박재범 작가 등 작가 40명과 ‘배가본드’ 유인식 PD, ‘별에서 온 그대’·‘하이에나’ 장태유 PD, ‘육룡이 나르샤’·‘녹두꽃’ 신경수 PD 등이 소속됐다. 대표이사는 한정환 SBS 드라마본부장이 맡는다. 드라마 본부 구성원 대부분은 스튜디오 S로 전직하게 된다.

한정환 스튜디오 S 신임 대표이사는 “지상파의 차별적 규제의 구조적 한계에서 벗어나 우수한 제작요소를 확보하고,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경쟁력을 회복할 것”이라며 “품질, 수익성, 규모 면에서 대한민국 넘버 원 스튜디오로 만들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