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친구, 신곡에 ‘변화’ 담는다…방시혁 사단 프로듀싱

여자친구, 신곡에 ‘변화’ 담는다…방시혁 사단 프로듀싱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7-06 15:02
업데이트 2020-07-06 15: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그룹 여자친구. 쏘스뮤직 제공
그룹 여자친구. 쏘스뮤직 제공
걸그룹 여자친구가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담은 미니앨범으로 돌아온다. 레이블 쏘스뮤직이 소속된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방시혁이 지원사격에 나섰다.

6일 쏘스뮤직에 따르면 이들은 오는 13일 새 미니앨범 ‘회:송 오브 더 사이렌스’(回:Song of the Sirens)를 발매한다.

소속사는 “여자친구의 변화에 대한 열망과 의지가 반영된 앨범으로, 비주얼 콘텐츠뿐 아니라 음악에서도 지금까지 보여준 적 없는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방시혁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를 주축으로 피독(Pdogg), 프란츠(FRANTS) 등 빅히트 프로듀서 군단이 프로듀싱 전면에 나선다.

타이틀곡 ‘애플’(Apple) 프로듀싱은 프란츠, 피독, 방시혁 세 명이 맡았고, 수록곡 ‘북쪽 계단’은 방시혁 프로듀서가 작사·작곡했다. 방시혁 프로듀서는 수록곡 ‘눈의 시간’ 작사에도 참여하며 새 앨범에 힘을 실었다. 여자친구 멤버들도 곡 작업 전반에 참여했다.

2015년 데뷔한 여자친구는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등의 히트곡을 냈으며 쏘스뮤직이 지난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레이블로 합류한 뒤 올해 2월 미니앨범 ‘회:래버린스’를 선보였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