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린이 책꽂이]

[어린이 책꽂이]

입력 2010-05-15 00:00
업데이트 2010-05-15 0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씨가 푸르르(오주영 글, 박현아 그림, 다른세상 펴냄) 친구에게 멋진 끼니를 선물하고 싶은 ‘너굴이’의 먹이를 찾아 떠난 모험을 통해 다양한 식물들의 씨가 퍼지는 방법을 소개한다. 씨가 싹을 틔워 나무가 되고, 나무에서 꽃과 열매가 맺혀 다시 씨를 만드는 과정과, 그 과정에 메뚜기·다람쥐·새 같은 동물들이 어떤 도움을 주는지 배울 수 있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식물과 관련 동물을 선정했다. 9000원.

●과자마녀를 조심해!(정희재 글, 김영수 그림, 책읽는곰 펴냄) ‘과자 마녀’는 눈빛이 초롱초롱하고 살결이 부드러운 건강한 아이들만 보면 화가 난다. 그래서 아이들의 건강을 해칠 강력한 무기 ‘과자’를 만들어 낸다. 과자 마녀를 통해 과자 속에 들어 있는 건강을 해치는 물질들, 곧 방부제와 색소·향료·트랜스지방·인공감미료 등에 대한 경고를 전한다. 건강한 식습관, 안전한 과자 만드는 방법도 소개한다. 9800원.

●뿡! 방귀 뀌는 나무(리오넬 이냐르·알랭 퐁토피덩 글, 얀 르브리 그림, 김보경 옮김, 청어람주니어 펴냄) 세밀화 도감들이 가득 그려진 ‘어린이 자연학교’ 시리즈의 첫 번째 책. 피 흘리는 식물, 방귀 뀌는 식물, 끈적이는 식물, 달라붙는 식물 등 독특한 특징을 가진 식물들을 소개한 식물도감이다. 각 식물의 특성을 이야기체로 편하게 풀어냈으며, 세밀화 외에 만화를 통해 친근하게 식물의 모습을 전한다. 9500원.

●일러스트로 읽는 세계의 고전(로베르토 무사피 글, 조르조 바킨 그림, 김현주 옮김, 소년한길 펴냄) 단테의 ‘신곡’, 괴테의 ‘파우스트’, 몰리에르의 ‘수전노’, 셰익스피어의 ‘폭풍우’ 등 손꼽히는 세계의 고전 4권을 그림책으로 만들었다. 각 작품의 방대한 내용은 이탈리아 시인 로베르토 무사피가 핵심 장면만 추려 연극 형식으로 요약했다. 조르조 바킨의 실감나는 일러스트도 인상적이다. 전 4권, 각 권 1만 3500원.

2010-05-15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