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그 책속 이미지] 어머나, 이걸 진짜로 핸드폰으로 찍었어?

[그 책속 이미지] 어머나, 이걸 진짜로 핸드폰으로 찍었어?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19-05-16 22:28
업데이트 2019-05-17 0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권혁재의 핸드폰 사진관/권혁재 지음/동아시아/432쪽/2만 2000원
이미지 확대
근사한 해물탕이 나왔다. 싱싱한 새우며 홍합, 조개가 먹음직하다. 눈치 없이 젓가락부터 들이대는 친구에게 면박을 주고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 본다. 그런데 생각보다 잘 안 나온다. ‘핸드폰 카메라가 다 그렇지’ 하며 낙담하지 마시길. 친구 핸드폰의 플래시를 켜고 10~30도 정도에서 비추게 한 뒤 찍어 보자. 멋들어진 새우의 자태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돈’이다. 비싼 카메라, 비싼 렌즈를 쓰면 좋은 화질의 사진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그러나 기술 발달 덕분에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아주 좋아졌다. 조금만 머리를 쓴다면 얼마든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권혁재 중앙일보 사진 기자의 사진집은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 주는 모범 사례를 담았다. 카메라의 수동 기능을 활용해 초점을 정밀하게 맞추고, 셔터속도를 맞춰 보고, 노출과 감도에 신경 쓴다면, 그리고 여기에 자신만의 감성을 더한다면 어떤 사진이 나올 수 있는지 잘 보여 준다. ‘이걸 진짜 핸드폰으로 찍었어?´ 하고 놀랄 만한 사진 298장을 참고하고, 멋진 사진 찍기에 도전해 보자.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2019-05-17 3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