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터넷 키즈시장 요즘 뜨는 상품

인터넷 키즈시장 요즘 뜨는 상품

입력 2010-05-15 00:00
업데이트 2010-05-15 0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싼 金보다 ‘銀 목걸이’ 순하고 촉촉한 보습로션

육아용품 시장에서 가장 힘이 센 것은 엄마들이 인터넷으로 퍼뜨리는 입소문이다. 예전처럼 대가족 없이 혼자 힘으로 아이를 키우는 젊은 엄마들은 육아 정보를 대부분 인터넷에서 얻기 때문이다.

이미지 확대


●와이글램 미아방지용 수공예 보석 선보여

아기의 돌 선물로 요즘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미아 방지를 위해 이름과 전화번호 등을 새긴 목걸이, 팔찌다. 예전에는 주로 금으로 아기 돌 반지를 만들었지만 최근 금 한 돈에 18만원 가까이 값이 치솟아 쉽게 엄두를 내기 어려워졌다.

알레르기를 방지하는 로듐 도금으로 화이트 골드와 진배없는 데다 변색 가능성도 없는 은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보석 전문 브랜드 와이글램(Y.glam·①)은 직접 손으로 만든 보석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대상 층은 1~12살. 비상시 활용할 수 있는 호루라기 형태의 목걸이도 눈에 띈다. 호루라기 소리는 사람의 비명 소리보다 멀리 전달되는 장점이 있다.

윤성원 와이글램 대표는 14일 “당장 아이가 어리다고 해서 유아적인 디자인을 고르기보다는 먼 훗날 부모가 돼서 자식에게 물려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다.”며 “돌 선물, 미아 방지용, 호신용 목적뿐 아니라 엄마와 딸, 아빠와 아들 등 가족끼리 통일된 패션(패밀리룩)을 연출하기에도 그만”이라고 강조했다.

●아비노 베이비 라인… 아토피에도 효과만점

한국 시장에 본격 출시되기 전부터 해외 구매대행 등을 통해 써본 엄마들 사이에서 제품력이 뛰어나다고 입소문이 났던 아비노 베이비 라인(②)도 인기다. 지난달부터 마트, 백화점 등에서 정식 판매되고 있다. 보습력이 탁월한 귀리(곡물의 일종)로 만든 오트밀이 주성분이다. 한국 어린이 5명 가운데 1명이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피부질환인 아토피 치료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습이라는 게 소아과 전문의들의 한결같은 의견이다.

아비노 수딩 릴리프 모이스처 크림(227㎖·1만 6000원)은 아토피로 가려움 때문에 한밤중에 자다 깬 아기들의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종이 기저귀 탓에 발진이 잘 생기는 아기들의 엉덩이를 보호하는 기저귀 크림(105㎖·1만 4000원)도 있다.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2010-05-15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