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아 아토피와 성인 아토피, 발병원인 달라도 치료법은 하나

유아 아토피와 성인 아토피, 발병원인 달라도 치료법은 하나

입력 2013-09-17 00:00
업데이트 2013-09-17 1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효과 입증된 휴대용 아토피 치료기 ‘스톤터치’, 9월 22일 출시

그 간 유아 아토피와 성인 아토피를 치료하기 위한 노력은 끊임없이 이어져왔다. 아토피용 연고는 물론, 아토피 환자 전용 로션과 비누, 이 외 수 백여 가지에 이르는 민간요법까지, 아토피를 향한 관심은 그만큼 깊어진 아토피 환자들의 근심을 대변하는 것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렇다 할 해결책은 없었다. 어떤 아토피 치료법을 써 봐도 결국 제대로 낫지 않는 아토피를 두고 ‘현대인의 난치병’이라 부르는 까닭도 바로 이 때문이다.

그런데 최근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식약처 허가를 받은 휴대용 아토피 치료 의료기기가 출시 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끈다. 10년에 걸친 연구 및 임상실험 끝에 개발된 ‘스톤터치’가 그것이다.

마치 마이크 하나를 잡고 있는 듯한 크기의 이 휴대용 아토피 치료기는 집에서 간단하게 아토피를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기기이다. 게다가 안전성과 효과까지 입증됐다고 하니 그 동안 아토피로 고생했던 환자들에게는 최고의 희소식의 아닐 수 없다.

그렇다면 스톤터치의 원리는 무엇일까? 스톤터치는 세균을 죽이는 원적외선으로부터 출발한다. 알루미나석에서 발생하는 긴파장의 원적외선을 이용해 아토피 세균을 죽이고 가려움증을 치료하는 것이다. 스톤터치의 원적외선 파장이 피부에 닿으면, 피부 속에 침투해 있는 균을 죽이면서 가려움증을 없앤다.

효과도 좋다. 중앙대 및 고려대 대학병원에서 임상실험을 한 결과, 스톤터치를 2주간 사용했을 때 아토피성 습진 가려움증이 약 90%, 피부병변 염증 증세가 약 75%나 나아졌으며, 식약처의 임상시험 결과 스톤터치의 적외선 조사가 피부에도 크게 자극을 주지 않는 것으로 판명됐다.

현재 아토피성 습진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하는 적외선 조사기는 스톤터치가 유일하며, 이 기술은 온열치료기 발열체 물질 원천특허와 휴데용아토피 치료기기로 특허등록되고 국제특허와 유럽 35개국 특허를 출원 중이다.

한편 휴대용 아토피 치료기 스톤터치는 9월 22일 저녁 9시 30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정식 론칭한다. 홈페이지(www.stonetouch.kr)나 롯데아이몰에서 사전예약 및 구매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1544-8914)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