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전한 상가 투자를 위한 선택 ‘H-Street’

안전한 상가 투자를 위한 선택 ‘H-Street’

입력 2014-01-22 00:00
업데이트 2014-01-22 13: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역세권, 오피스 지역 등 안정적인 수익이 보장되는 입지 선택

새해에도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꾸준한 가운데 보다 안정적인 임대수요를 찾는 투자자들이 상가투자로 몰리고 있다. 그러나 상가투자의 경우 상가 형태 및 상권에 따라 수익이 크게 차이 나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기본 배후수요가 풍부한 상가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지난해 11월, 분양한 ‘위례2차 아이파크 애비뉴’의 경우 주상복합단지의 상가로 위례신도시내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있다. 이에 따라 단지 내 배후수요는 물론 상업지구 유동인구 수요까지 아우를 수 있어 투자자들로부터 큰 환영을 받았다. 이 상가는 100% 분양을 기록했으며 현재 프리미엄이 붙은 상태다.

기본 배후수요가 풍부한 상가는 단지 내 상가 이외에도 업무중심지역 내 위치한 오피스 빌딩이나 지식산업센터 내 상가가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상가의 경우 입주기업과 기업에 종사하는 기업인 수요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지식산업센터는 대게 교통이 발달한 역세권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아 유동인구 수요까지 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상가는 업무지역, 대단지 아파트, 역세권 등과 같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일수록 가치가 높다”며 “분양 상가의 인구 성향 따라 경쟁력 있는 임차업종을 유치 및 선정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수익형 부동산으로 상가를 생각하는 투자자들이라면 업무중심지역 내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상가를 눈여겨 보자. 서울 송파구 문정동이 비즈니스파크로 새롭게 태어날 예정이다. 문정지구 비즈니스파크는 송파구 문정동 일대 54만여㎡ 규모의 대지에 신성장동력산업과 공공행정시설, 오피스, 오피스텔 등이 들어서는 미래형 업무단지다.

이 비즈니스파크에서 슈퍼블록이라 불리우는 6블록에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인 ‘H-Street’가 분양중이다. 이 상업시설은 컬쳐밸리층과 지상층 상가 연면적만 1만9463㎡에 달한다.

이 지식산업센터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풍부한 배후수요에 있다. 위례신도시, 강남보금자리, 동남권 유통단지 등 근거리 배후 주거인구만 약 20만여명에 육박하며 지식산업센터 내의 상주인구만 500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문정지구에는 IT산업 등 차세대 신성장 동력산업들이 계획적으로 유치될 예정으로 차별화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특히 H-Street 바로 앞으로는 동부지방법원과 등기소, 검찰청 등이 들어선다. 현재 개발도 순항 중에 있어 문정지구는 명실상부한 강남권의 신행정중심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여기에 관공서와 그에 따른 협력업체 등의 유관기관까지 들어서면 풍부한 배후수요가 추가로 창출돼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 역세권 상가로 투자가치가 높으며 송파대로, 올림픽로, 강변북로, 분당•수서 간선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일대로 뻗어나가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아울러 2015년 KTX 수서역이 개통 예정에 있어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홍보관은 송파구 문정동 54-8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16년 상반기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