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패션디자이너를 꿈꾼다면, 패션디자인학과로 오라!

패션디자이너를 꿈꾼다면, 패션디자인학과로 오라!

입력 2014-02-07 00:00
업데이트 2014-02-20 13: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현대전문학교 패션디자인학과, 공모전과 현장실습으로 취업대비

서울 성동구 5양은 며칠 전 패션전문학교의 패션디자인학과 면접전형에 응시했다. 이미 다른 대학에 합격 통보를 받았지만, 어릴 적부터 꿈이었던 패션디자이너의 꿈을 이루고 싶은 마음과 제대로 배우기 위해서는 전문학교가 제격이라는 판단에서 였다.

최근 들어 패션학과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더 이상 의류가 추위와 더위를 막기 위한 제품이 아닌 개개인의 개성을 대변하는 트렌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반영된 현상이라 할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패션왕코리아, 패션킬라, 탑디자이너,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등 패션을 다루는 방송 프로그램까지 늘어나면서 그 열기가 더해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하듯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패션디자인을 공부하기 위해 중고등시절부터 관련 학원이나 아카데미를 다니려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패션관련 분야로 전공을 정한 학생들이 많아지면서 패션디자인학과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전문학교라는 특성에 맞춰 실무중심의 교육과정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 현장교육을 통해 취업준비가 용이하기 때문이다.

특히 실무를 중심으로 패션을 공부하기 원하거나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은 패션전문학교의 패션디자인학과로 몰리고 있다. 패션전문학교는 실무 교수진에게 직접 살아있는 수업을 들을 수 있으며 자체 취업시스템을 통하여 취업도 용이하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매년 높은 경쟁률을 자랑하고 있는 서울현대전문학교 패션디자인학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현대전문학교의 패션디자인학과에서는 현직 패션디자이너 초청특강, 전공현장실습, 패션공모전 참가 등 다양한 패션관련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현대전문학교 패션디자인학과는 현재 2014학년도 신입생 정시전형을 실시하고 있으며, 입학전형은 100%면접으로 지원자의 인적성과 잠재력을 평가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