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빅데이터, 클라우드 시대 이끌 자바개발자가 되려면

빅데이터, 클라우드 시대 이끌 자바개발자가 되려면

입력 2014-04-09 00:00
업데이트 2014-04-09 09: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실무중심 교육과정으로 고급 자바개발자 양성하는 국비 무료 교육과정

고용노동부 지정 IT전문인력양성 교육기관인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www.iedu.or.kr)에서는 ‘클라우드 환경의 자바안드로이드 21기’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는 살아있는 글로벌 IT리더 및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전문교육기관이다.

‘클라우드 환경의 자바안드로이드 21기’ 과정은 전액 국비로 진행돼 교육생은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매월 80% 이상의 출석률을 달성하면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훈련수당은 매월 31만 6천원에서 최대 41만 6천원까지 차등 지급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최근 이슈로 부상한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시대에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량에 따라 필수적으로 수요가 증가하는 자바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기존 자바개발자로서의 역할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고 실무중심 교육으로 전문인력을 양성해 각 분야에 공급하기 위함이다.

자바 기반의 웹 및 앱의 개발과정에 가장 널리 쓰이는 Framework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및 실무활용능력과 각종 사이버위협으로부터 예방 및 대응이 가능한 개발기법을 교육해 고급 자바인력을 양성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4월 23일부터 9월 25일까지 총 5개월간 진행된다.

실업자, 미취업자, 방송통신대/사이버대/야간대학 재학생과 대학교/전문대학교의 최종학년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교육상담 및 면접 등을 거쳐 최종 30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5개월간의 실무중심 교육을 거친 수료생들은 교육센터의 맞춤형 취업지원을 통해 자바개발자나 안드로이드 앱개발 및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자, 데이터베이스 전문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운영자, 플랫폼 설계/분석자, 보안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경영기술개발원교육센터의 ‘클라우드 환경의 자바안드로이드 21기’ 교육과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iedu.or.kr) 및 전화(1661-142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