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구한의대 교환 학생 파견… 글로벌 인재양성 박차

대구한의대 교환 학생 파견… 글로벌 인재양성 박차

입력 2014-04-09 00:00
업데이트 2014-04-09 14: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는 지난 9일 일본 후쿠오카 현립대학교에 5명의 교환학생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교환학생으로 파견된 5명의 학생들은 일본의 자매대학 가운데 하나인 후쿠오카 현립대학에서 1년간 전공 관련 강좌 수강, 일본어 능력 향상, 문화체험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익히고 글로벌 역량을 배양하게 된다.

대구한의대 신동석 학생(일본어과 3학년)은 “교환학생으로 1년간 일본에서 수학하면서 일본어 능력 향상은 물론 일본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우리나라의 문화도 알릴 수 있는 문화사절단의 역할도 하고 싶다”며 “일본어와 관련된 강의뿐 만 아니라 파견 대학 내에 개설된 국제화 관련 강좌를 선택하여 수학함으로써 일본어는 물론 국제적인 문화교류의 기회를 백분 활용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후쿠오카 현립대학교는 2006년 자매결연 체결 후 현재까지 본교 재학생 15명이 교환학생으로 파견되었으며, 지속적인 교류협력 관계를 맺어오고 있다. 1945년 4월 후쿠오카 현립 보건부 학교로 설립하여 1991년 4년제 대학으로 변경된 후쿠오카 현립대학교는 현재 인간사회학부 산하의 일반교육(인문교양), 사회학과, 사회복지학과, 인간형성학과 및 간호학부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는 2014년 하계방학 및 2학기 중에는 영미권 어학연수(EKU/UOD), 미국 단기 인턴십, 교환학생(EKU/UOD), 싱가포르 취업연계형 프로그램, 미국 H마트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을 파견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