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쌍꺼풀수술 후 겹쌍꺼풀 고민, 꺼진눈지방이식이 정답

쌍꺼풀수술 후 겹쌍꺼풀 고민, 꺼진눈지방이식이 정답

입력 2014-04-21 00:00
업데이트 2014-04-21 13: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이미성형외과 김성민 원장 “순수지방 스트로마 눈지방이식으로 또렷한 눈매 완성”

우리가 알고 있는 모자이크의 개념은 작은 점으로 하나의 큰 형상을 표현해내는 것을 말한다. 이때 모자이크를 구성하는 점이 조밀하면 조밀할수록 형상을 더욱 부드럽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눈 부위 지방이식술 역시 마찬가지다. 고밀도 지방을 최첨단 기술로 소량씩 촘촘하게 이식해야 눈과 같은 얇은 피부에 골고루 자리잡고 수술의 흔적 없이 매끈하고 예쁜 눈꺼풀을 만들 수 있다.


눈지방이식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많은 환자들은 이전에 쌍꺼풀 수술을 했던 사람들로, 쌍꺼풀 수술 후 쌍꺼풀이 이삼중겹이 돼 눈이 또렷해 보이지 않고 졸려 보이거나, 눈두덩 지방이 너무 없어져 푹 패였다는 불만을 안고 있다.

이 같은 눈두덩 부분의 볼륨 부족은 눈꺼풀에 여러 가지 문제도 일으킨다. 쌍꺼풀라인이 여러 겹으로 불규칙하게 형성되는 하이-폴드(높은 쌍꺼풀)로 인해 쌍꺼풀이 두꺼워 보이거나, 이중 삼중으로 라인이 생겨 사람이 피곤하고 나이들어 보이게 만든다. 적절한 눈두덩의 볼륨감이 생기 있고 아름다운 눈매를 만드는 데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쌍꺼풀 수술 후 이런 문제들이 있을 경우, 환자들은 쌍꺼풀재수술을 상담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아니다. 쌍꺼풀수술로만 해결하려고 하다 보면 정작 근본적인 문제는 해결되지 않은 채, 눈꺼풀의 피부만 더 부족해져 더욱 큰 문제를 가져올 수 있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문제의 본질을 해결하기 위해 환자들에게 ‘눈지방이식수술’을 추천한다. 쌍꺼풀 수술 시 지방을 과도하게 제거하거나 눈 주위 피부가 불규칙적으로 유착되면 눈꺼풀이 꺼지고 쌍꺼풀 라인이 여러겹으로 겹치게 되는데, 눈의 피부 및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한 후 지방이식술을 해야만 부작용 없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눈지방이식수술은 고난도의 테크닉과 의사의 많은 경험을 필요로 한다. 시술이 잘못되면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 해지거나 멍울이 생기고, 눈을 깜빡이는 데 불편함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앞서 언급한 모자이크의 개념처럼 이식되는 지방의 입자가 최대한 작고, 균등한 위치에 적당량이식돼야 덩어리로 뭉치지 않고, 매끈한 표면을 가질 수 있다.

고밀도의 지방을 균일하게 이식하기 위해 최근 각광받는 수술법으로 ‘구조적 고밀도 스트로마 눈 지방이식술’이 있다. 아이미성형외과의 김성민 원장은 “스트로마 눈 지방이식술은 스트로마 세포를 10~20회로 나누어 극소량 주입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이렇게 수술이 진행돼야만 생착률이 높아지고, 1회 시술만으로도 반영구적인 교정을 유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스트로마 눈 지방 이식은 고밀도 스트로마 지방입자를 최대한 작게, 여러 층으로 골고루 이식해야 충분한 혈류공급으로 생착률이 높아지고, 피부 재생효과도 잘 나타난다”고 말하며, 섬세한 테크닉이 필요한 시술인 만큼, 풍부한 노하우와 경험을 갖춘 병원에서 시술 받을 것을 권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