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연유착형 쌍꺼풀수술’ 자연스러운 눈성형으로 인기

‘자연유착형 쌍꺼풀수술’ 자연스러운 눈성형으로 인기

입력 2014-05-26 00:00
업데이트 2014-05-26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짧은 시술시간, 빠른 회복기간, 자연스러운 눈매라인으로 큰 인기

대한민국에서 쌍꺼풀 수술은 가장 대중화된 성형수술이다. 수술도 비교적 간편하며 수술정보나 후기도 인터넷을 통해 쉽게 찾아볼 수 있어 특히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반면 가장 대중화된 수술인 만큼 갖가지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수술에 드는 비용이 비교적 저렴하다 보니 자신의 눈에 맞는 수술보다는 유행에만 맞춰 2-3회 정도 재수술을 감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불만족스러운 수술결과가 빈번하게 발생하기도 한다.

탑클래스 성형외과의원 최항석 원장은 “자신에게 맞지 않는 짙은 쌍꺼풀 수술이라든지 눈을 크게 부각시키는 데에만 중점을 두면 자칫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올 수 있다”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얼굴 전체적인 라인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자신의 눈매에 맞는 적합한 성형법을 선택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부작용 탓에 최근에는 짙고 또렷한 쌍꺼풀 대신 성형한 티가 크게 나지 않는 자연스런 눈매 성형을 선호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은 매몰법과 절개법의 장점이 합쳐진 진보된 쌍꺼풀 수술법으로 단순히 실로 고정만 시켜주는 기존의 수술법과 달리, 1~2mm 정도의 최소 절개를 통해 지방을 제거하고 쌍꺼풀 라인을 따라 피부와 근육 사이의 연부조직을 제거해 줌으로써 조직 간의 유착을 유도해 자연스러운 라인을 형성하는 방법의 성형법이다.

이 수술은 타고난 듯 자연스런 눈매를 원하는 경우나 기존의 절개법 등의 방식이 부담스러운 경우, 또한 흉터와 붓기가 없는 쌍꺼풀을 원하는 경우 적합한 성형법이다. 아울러 풀릴 염려가 적어 쌍꺼풀 재수술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20~30분의 짧은 수술시간, 빠른 회복으로 인해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른 것도 장점이다.

최 원장은 “무조건 자연유착법을 적용하기 보다는 수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성형법을 적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탑클래스 성형외과는 서울대학교와 삼성서울병원의 성형외과 전문의들로 구성된 의료진과 대학병원급의 무균시스템과 설비를 통해 안심할 수 있는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