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톡·라인 중국서 먹통… ‘플레이오티오(PLAYOTO)’ 대안

카톡·라인 중국서 먹통… ‘플레이오티오(PLAYOTO)’ 대안

입력 2014-07-07 00:00
업데이트 2014-07-07 11: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일부터 현재까지 카카오톡과 라인의 주요 서비스가 중국 전역에서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국내에서도 SNS 어플들의 기술적인 문제나 일시적 서버 장애로 인해 서비스가 불안정했던 사례는 드물지 않다. 하지만 이번에는 기술적 문제만 해결이 되면 서비스가 정상화되던 경우와는 달리 원인을 알 수 없어 해당 서비스 업체들도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중국의 ‘위챗’ 등은 작동되는 것으로 보아 중국 당국이 차단했을 가능성이 유력한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위챗 사용자가 많지 않는 국내에서는 현재 아무런 문제없이 작동되고 있는 국산 앱인 플레이오티오(PlayOTO)가 대안이 될 수도 있다.

playOTO는 가입자간 무료전화, 무료국제전화, 메신저, 워키토키, SNS와 모바일 블로그 기능이 탑재되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모든 통신 수단을 지원하고 있어 카톡이나 라인뿐 아니라 페이스북 대체도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현재 PlayOTO는 국제전화, 메신저, 무료 음성통화 등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원활하게 서비스 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한편 PlayOTO를 개발한 ㈜오픈벡스는 OTO무료국제전화, OTO글로벌국제전화 앱을 서비스 하는 업체로 400만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국제전화 앱 분야 국내 1위를 하고 있으며, 올해 2세대 SNS를 표방하면서 기능이 통합된 PlayOTO를 출시한 바 있다.

PlayOTO는 현재 위치 국가에 상관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http://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penvacs.android.playoto)에서 다운로드 받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