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오바니 등 해외 유명 미용제품을 ‘직구’하자!!

지오바니 등 해외 유명 미용제품을 ‘직구’하자!!

입력 2014-09-04 00:00
업데이트 2014-09-04 15: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근 직구族이라는 새로운 쇼핑매니아층이 생겨나면서 검색창에 ‘해외직구’, ‘해외구매대행’을 검색하면 해외 쇼핑몰에서 직구하는 방법이나 나름의 노하우쯤은 너무나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심지어 어느 한 전문매체의 통계에 따르면, 해외직구 중에서도 미국직구나 미국구매대행을 이용해 본 사람이 최근 들어 전체 인구의 절반을 넘어섰다고 할 정도.

특히 화장품이나 미용제품들에서 해외직구 이용률의 상승곡선은 더욱 치솟는다. 여성들의 연간 화장품 구매비용은 평균 70만원정도이다. 분기별로 따지면 3개월에 18만원정도를 화장품구매에 들인다는 얘기인데, 해외직구를 통하면 이러한 비용을 최대 20~30% 아낄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해외직구族에게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어디일까? 본지에서는 여성들의 입소문과 주문 건수를 종합해 세 가지 제품을 꼽아보았다.

먼저, 헐리웃의 유명 헤어아티스트인 ‘아서 지오바니’의 giovanni는 1979년 회사를 설립하여

처음으로 Natural haircare 살롱제품을 만들기 시작했고?USDA 유기농 인증성분을 함유한?제품들로 35년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성장하였다.?미국 내츄럴 헤어케어 1위 브랜드이며?미국 내 10,000여개 샵 및 럭셔리살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세계 26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이미 한국에도 미국 직구 등을 통해 입소문난 명품 브랜드이며 그중 가장 인기 있는 트리트먼트 제품인 Frizz be gone 헤어세럼은 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Frizz be gone 세럼’은 입소문으로 이미 한국 내 미국 직구사이트를 통해 헤어 케어 구입 1위를 할 만큼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제품으로 USDA 유기능 인증 성분과 풍부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자연에서 찾은 슈퍼단백질’로 불리는 ‘퀴노아’ 성분이 모발 속부터 필수 단백질과 아미노산으로 채워주고 식물성 ‘피토케라틴’이 모발의 표면층을 코팅해 모발 갈라짐 개선과 동시에 열기구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 또한 순한 향과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며 사용 즉시 윤기와 모발탄력, 매끈한 머릿결과 엔젤링 효과를 선사한다.

Karawan은 자연친화적인 재료들에 모던한 디자인을 입히며 터키, 시리아, 모로코, 베트남, 인도, 네팔 등의 숙련된 장인들을 통해 그들의 지혜와 손길을 새롭게 창조하는 뷰티 &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Karawan의 모든 제품들은 전세계 전통 부족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순수 식물 성분을 구매하여 환경을 보호하고, 지역의 헤리티지를 확장시켜 현지의 경제를 발전시키고, 지속 경작 가능한 방식으로 천연 성분을 개발하여 ‘자연에 의한 치유’를 강조한 제품을 만들고 있어 유명하다. 특히, Organic 제품을 공정하게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인 eco-cert와 cosmebio 인증을 모든 제품에 두가지 모두 받아 제품 용기에 인증마크를 인쇄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천연 화장품이라는 점에서 셀럽 및 일반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오리지날스프라우트는 창업자인 Inga가 직접 딸을 위한 울트라 보습효과를 가진 동시에 천연성분들로만 제조한 제품들을 개발한 것을 계기로 탄생된 브랜드다. 특히 의학전문가들과 손잡고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오리지날스프라우트의 ‘스크럼셔스 베이비크림’은 이미 케이트 허드슨을 비롯한 유명 헐리웃 스타들이 자신만의 피부보습 애장품으로 해외 유명 잡지와 방송을 통해 소개돼 화제가 됐다.

과거 소비자들에게 ‘직구’의 개념이 널리 알려져 있지 않을 때에는 ‘블랙프라이데이’같은 특정 세일 기간에만 소비가 몰렸다. 하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시선은 국내 뿐 아니라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전세계의 모든 해외 구매사이트에도 머물러 있다. giovanni와 같은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값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인 ‘직구’, 고물가 시대를 사는 소비자들의 현명한 진화라 할 수 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