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키링에서 만든 한국 캐릭터 ‘스푸키즈’, 美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선보여

키링에서 만든 한국 캐릭터 ‘스푸키즈’, 美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선보여

입력 2014-09-05 00:00
업데이트 2014-09-11 10: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헐리우드 3D 애니메이션과 비교해도 절대 뒤쳐지지 않는 고퀄리티 한국 캐릭터 ‘스푸키즈’ 의 등장.

현재 한국 캐릭터들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우선 아이 뿐만 아니라 어른도 즐길 수 있는 캐릭터들이속속 등장하고 있다. ‘뽀로로’, ‘라바’, ‘로보카 폴리’ 등 많은 한국 캐릭터들 중 한 예로 ‘뽀로로’는 누적 매출액이 1조원을 육박하며 브랜드 가치만 1조원이 넘는다. ‘뽀로로’는 전세계 150여개국 이상을 진출해 한국 캐릭터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게 다수의 역량 있는 전문가들이 모인 주식회사 키링에서 ‘스푸키즈(SPOOKIZ)’를 선보였다. 스푸키즈는 지지 (좀비걸), 캐비 (도깨비), 큐라 (드라큘라), 콩콩 (강시), 프랑키 (프랑켄슈타인) 이렇게 5명의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1분 20초 분량의 슬랩스틱 애니메이션이다. 헐리우드 3D 애니메이션과 비교해도 절대 뒤쳐지지 않는 고퀄리티의 애니메이션인 스푸키즈는 ‘뽀로로’, ‘라바’, ‘로보카 폴리’ 등을 잇는 ‘차세대 한국형 3D 애니메이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런 차세대 한국형 3D 애니메이션인 스푸키즈가 지난 8월 11일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 등장하였다. 킥스타터는 우수한 콘텐츠나 아이템을 일반인들이 직접 펀딩하여 동참할 수 있는 ‘소셜 펀딩 사이트’이다.

외국의 수많은 프로젝트 사이에 한국 타이틀을 걸고 당당히 도전한 한국 캐릭터 스푸키즈. 스푸키즈의 킥스타터 프로젝트는 8월 11일을 시작으로 9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유투브 채널을 통해 9월 17일부터 온라인에 무료로 방영될 예정이다. 스푸키즈의 모금 현황은 홈페이지(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1791054982/animated-short-series-spookiz?ref=nav_search)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