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겨울철 건조한 피부, 천연DIY 화장품 왓솝으로 관리하자

겨울철 건조한 피부, 천연DIY 화장품 왓솝으로 관리하자

입력 2014-12-03 00:00
업데이트 2014-12-03 10: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왓솝, 겨울철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오일 화장품 소개

피부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겨울은 괴로운 계절이다. 자외선이 강한 여름과 가을에는 선크림으로도 어느 정도 피부보호가 가능하지만 결국 일정 수준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유분 밸런스가 깨지게 된다. 이와 더불어 겨울에는 추운 날씨와 함께 찾아오는 건조함으로 인해 피부가 더욱 예민해지고 주름이 생성되는 원인이 된다.

이처럼 겨울철은 춥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기본적인 피부탄력이 떨어지며, 아울러 공기를 더욱 건조하게 만드는 난방기는 피부 수분을 더욱 메마르게 한다.

연예인들은 추운 날씨에도 피부관리를 위해 자동차에 히터를 켜지 않는다지만 일반인들이 일상생활에서 이러한 방식으로 관리하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면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쉽게 늙어 버리는 피부관리를 위한 좋은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일상에서 실행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다. 한 아침방송 실험에서 차와 음료수, 생수를 마시고 일정시간이 지난 후 피부의 수분도를 측정한 결과, 생수 > 차 > 커피 순으로 나올 정도로 생수는 피부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물은 언제 어디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일상생활에서 하루 권장량인 8잔의 물을 마시기만 해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모델들은 항상 물을 가지고 다니며 체내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우리는 흔히 겨울철, 삭막해진 피부의 보습력을 강화해주기 위해 보습크림을 바르게 된다. 하지만 크림보다는 식물성오일을 피부에 바르는 것이 더욱 좋다.

식물성오일 중 아르간과 로즈힙오일은 보습+주름개선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레어템으로, 보습크림으로 주름을 방지할 수 있다면 아르간오일과 로즈힙오일은 보습력을 극대화해주고 주름을 개선시키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사용법도 간단한데, 세안 후에 아르간오일 또는 로즈힙오일을 건조한 눈가나 볼 옆 부위에 마사지하듯이 2~3회 롤링하여 펴 발라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천연DIY 혼합오일을 추천한다. 천연DIY를 조금이라도 알거나 접해본 사람들은 겨울철 주름을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겨울철에 간단한 나만의 혼합오일로 피부에 보습은 물론 주름개선까지 한방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천연화장품 원료를 취급하고 있는 왓솝이 추천하는 간단 DIY 화장품만들기 비법을 살펴보면, 3가지 오일을 정해진 양대로 섞어주기만 하면 된다. 건성피부는 올리브오일 20ml와 아르간오일 30ml, 그리고 프랑킨센스e.o 5방울을 혼합하면 되며, 지성피부의 경우 호호바오일20ml와 로즈힙오일 30ml, 프랑킨센스 e.o 5방울을 섞어주면 된다. 이후 완성된 천연DIY 혼합오일을 보습과 주름개선이 필요한 부위에 발라주면 된다.

한편 왓솝은 다양한 천연수제비누는 물론, 아로마향초 재료, 유기농오일, 기능성원료 등 다양한 천연화장품 원료를 취급하고 있는 온라인쇼핑몰 사이트다.

제품 구매 및 자세한 활용 방법은 왓솝 홈페이지(www.whatsoap.co.kr)를 방문하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