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IPA 디렉터스쿨, PD/MD 꿈나무 지원에 ‘앞장’

KIPA 디렉터스쿨, PD/MD 꿈나무 지원에 ‘앞장’

입력 2014-12-30 09:38
업데이트 2014-12-30 09: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5년 제14기 디렉터스쿨 국비지원 교육생 모집



최근 부는 ‘한류’ 열풍과 함께 디지털미디어 시대로 접어들면서 방송융합 창의형 인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KIPA 디렉터스쿨이 2015년 제14기 국비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IPA 디렉터스쿨은 사단법인 독립제작사협회에서 설립한 부설교육기관으로 고용노동부의 재정지원으로 운영하며, 최근 5년간 평균 취업률 96.5%라는 업계 최고의 취업률을 기록, 동시에 철저한 현장실습위주의 일대일 교육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14기 교육은 제작디렉터(PD)와 마케팅디렉터(MD) 2개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PD과정은 방송 현장감을 익힐 수 있도록 고안된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실제 사용하는 장비로 홍보영상에서부터 뮤직비디오, VJ현장취재물, 단편드라마, 스튜디오 프로그램,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교육한다. 제작실습 프로그램의 매 단계마다 기획, 촬영, 편집, 심화교육이 진행되며 현재 현장에서 활동 중인 졸업생 현업PD의 실무제작 강의로 구체적인 커리큘럼의 수업이 실시될 예정이다.

KIPA 디렉터스쿨 PD교육의 장점은 전임교수제 시스템으로 기획 초기부터 제작물 완성까지 전임교수에게 지도 받는 체계적인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또한 창의적인 프로그램도 KIPA 디렉터스쿨만의 특징이다. 아이디어 전쟁터라 불리는 방송가에서 기획력이 뛰어난 PD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노트’ 작성과 포맷 개발, 아이디어 발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높은 취업률은 KIPA 디렉터스쿨이 신뢰받는 이유로 꼽힌다. 최근 5년간 취업률 96.5%를 기록한 가운데 실제로 2014년 제13기 제작디렉터 과정 교육생 중 대다수가 방송프로그램 제작사에 취업해 지상파, 종편채널, 케이블 방송의 교양, 다큐멘터리, 예능 프로그램 등의 제작PD로 근무하고 있다.

MD과정은 방송콘텐츠 관련한 홍보마케팅부터 수출입, 배급, 라이선싱 등 관련 영상 콘텐츠 비즈니스 및 마케팅 업무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본 과정의 특징은 인프라 형성과 실습 기회다. 다양한 견본시 참가를 통해 국내∙외 유수의 미디어 관련 종사자들과 인적교류가 가능하며 뉴미디어와 세계 TV시장의 트렌드를 파악, 최근 미디어 시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영상콘텐츠 관련 마케팅 실습 기회가 부여된다.

이 밖에도 2015년부터는 드라마, 애니메이션, 캐릭터비즈니스, 포맷비즈니스, 다큐멘터리, 영화장르분석, 공연, 포맷마케팅 등 마케팅과정 분야별 실무 강사진의 심화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현재 졸업생들은 지상파 방송사, IPTV, 애니메이션회사, 드라마제작사, 방송수출입 유통전문회사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기업에 진출했다.

두 과정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11개월 국비과정으로 교육생 전원에게 수업료 및 TV스튜디오, 카메라 등 제작장비, 견본시 참가 재정을 지원하며 교육이수 후 독립제작사 및 동종업계 취업을 지원한다.

한편 2015년 제14기 교육생 모집은 2015년 1월 12일(월)부터 1월 16일(금)까지 접수가능하며 입학관련 상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irectorschool.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